티스토리 뷰

2022년에도 손을 깨끗이 씻어요!!

요즘 방학이라 아이들과 함께 만들면

좋을 비누클레이만들기 이야기입니다.

춥기도 하고 코로나도 무섭기도 하고

짧은 봄방학 집에서 아이들과 할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활동으로 추천드려요.

 

비누클레이만들기

짠. ㅋㅋ 이건 사실 겨울에 만든거라..

눈사람이 있어요. ㅎㅎ

 

클레이만들기를 좋아하고

클레이를 사용해본 친구라면,, 모두 만들 수 있어요. 

이건 그냥 재료만 바뀌었을 뿐

만드는 법은 조물조물 똑같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특히나 요즘 손씻기가 생활화되어 있어서

만들고 나서도 바로 활용할 수 있어

아이들의 만족감이 최고였어요.

참.. 향도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하더란.

 

비누클레이재료 주물럭비누베이사

 

재료는 향기주물럭비누베이스,

클레이비누베이스, 쪼물락비누 솝클레이등으로

검색하셔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클레이재료를 파는 사이트에는 거의 있는 것 같아요.

아이들 사용하는 거라

자율안전인증 KC는 기본으로 다 되어있는데

그래도 구입 전에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센터에서 재료를 직접 구입해주셔서

쉽게 수업을 했어요. 선생님 감사합니다.ㅎㅎ

(그날 수업주제는 눈사람만들기였어요

크리스마스선물로 준비한거였어요^^)

살짝 사진 두컷 !!

비누클레이 아이들작품

수업할 때 남은 유산지가 있어서.

유산지 위에서 만들고 작품 올려놨고요.

혹시 많은 아이들과 함께 하실 거면

ㅋㅋ 이름은 꼭 적어주셔야 해요.

쿠키클레이도 마찬가지인데.ㅎㅎ

이름이 없으면 나중에 주인을 못 찾아요!!!^^

 

뒤판을 만들고 눈사람을 붙이려 한 건데요,

빨간색과 검은색 비누클레이가 너무 굳어서

판을 이날 바로 못 만들고요.

(너무 굳은 건 손으로 아무리 조몰락거려도

동그라미 모양이 안 나와요)

센터선생님께서 나중에 다 만들어 붙이셨대요 

(빨간색과 검은색은 너무 굳어서 후에 반품)

 

남은 재료 중에 수고하셨다고 요렇게 몇 개 주셔서

집에 와서 재미있게 만들어봤어요.

 

 

이제 비누클레이 만드는 법과

몇 가지 주의사항 적어볼게요

 

1. 일단 손으로 조물락조물락해주시면

일반 클레이처럼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클레이처럼 잘 주물러지지는

않아요. 힘을 좀 주셔서 조몰락거려야 해서

1학년 중 2명은 도와줘야했습니다^^

손이 따뜻하면 더 잘 주물러져요^^

 

-그래서 수업 전에는 조물락 비누베이스를

따뜻한 곳에 놔주시면 좋아요- 

 

2. 원하는 색으로 모양 만들기

 

3. 일반클레이아트랑 다른점은요,

이렇게 다른 색을 붙일 때 물을 묻혀줘야 한다는 것!!!

면봉에 물 묻혀 준 후 원하는 다른 색을 붙이면 끝!!!!!

물티슈도 된다는데 저는 면봉에 물 묻혀 

사용하는 게 편했어요.^^

 

4. 다 만든 후 손에 묻은 비누끼를 가지고

손을 씻어주면 된답니다.^^

 

짠..ㅎㅎ 검은색과 빨간색이 없어서..ㅎㅎ

그래도 나름 괜찮죠?? 귀여워라..

저도 비누클레이는 처음이라.^^

비누클레이는 간단하게 하는 게

젤 예쁜 거 같아요..ㅎ

맨 왼쪽 아래 작품처럼요..

(젤 맘에 드는데.. 이건 없어졌어요 ㅋㅋ)

 

저는 아까워서 못 쓰고 있는데

원래 좋을거일수록 사용해야지요.

재료 더 사서 더 만들어보고 다른 센터에서도

비누클레이 만들어보려고요. 

아이들만 좋아한게 아니였어요.

저도..ㅎㅎ 완전 재밌었어요^^

 

가정에서 재료를 구입하여 아이들과 만드실꺼면

몇 개 더  만들어 새 학기 친구들에게 선물해도

좋을 것 같아요~^^

2022년도에도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하니까요!!!

손을 깨끗이!!!

즐거운 봄방학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