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요일 아침 가볍게 산책 나간
서서울호수공원.
오랜만에 갔는데
개화기 맞은 6월 꽃들이 종류별로
너무 예쁘게 피었어요.
오늘 제가 담아온 꽃은
자주루드베키아, 실유카, 부처꽃, 원추천인국
그리고 산수국입니다.

꽃 이름은 모두 다음앱의 꽃검색으로 얻은
결과치고 맞으리라 생각하며 올려요.ㅎㅎ
참 실유카는 푯말이 있었어요^^

서서울호수공원의 6월

사실 산책만 살짝 하고 오려고 한 건데,
이 꽃이 너무 예뻐서 사진을 안 찍을 수
없었고 그러다 여러 꽃들 사진 찍으며
구경하다 오게 된 거예요^^

 

꽃의 색도 너무 곱고
연두 잎사귀가 너무 예뻤어요

 

그런데 사진 찍다 보니
희한한 게 꽃잎의 모양이었어요.
웬만한 꽃잎이 모두 아래도 떨어져 있다는.
꽃잎끝이 다 아래를 향하고 있어요..
신기하죠^^

다음앱 꽃 검색을 이용해 사진을 찍어보니
'자주루드베키아'일 확률이
98% 나왔습니다.
집에 와서 글 올리며 검색했더니
자주루드베키아는 이렇게
꽃잎이 뒤로 젖혀지는 게 특징이래요
그리고 꽃술은 봉긋 위로 솟아오르고요

다음앱 꽃검색 결과 자주루드베키아

국화과에 속하고요
개화기는 6-9월이라고 합니다.
자주루드베키아(purple cornflower),
자주천인국, 에키네시아(Echinacea 에키나세아),
드린국화(coneflower)라고도 부른다고 해요.

꽃말은 영원한 행복입니다.

이제 피는 꽃인가 봐요
꽃잎이 반으로 접혀있어요.
이것 역시 신비함!!

 

처음 개화되면 이렇게 꽃잎이
반으로 접혀있다가 펴지나 봐요
(이건 눈으로 보게 됨^^)
위로 꽃잎이 피어나고 절정이 되면
꽃잎이 아래를 향해 떨어지는 거래요

그렇다면 이 무리 지어 있는
자주루드베키아에서 이제 막 피어난
꽃들과 절정을 지난 꽃들이 비교되어
보이시지요?^^

잠시 바라본 풍경.. 도 이리도 멋져요!!
다음 꽃으로 갈께요~^^

서서울호수공원 실유카

이 꽃은 처음 봅니다.
사실.. 뭐 이렇게 생긴 꽃이 있지?? 하며
꽃 사진을 찍어 다음앱 꽃 검색을 했는데
ㅋㅋ 이렇게 생긴 꽃은 딱 이 꽃밖에 없나 봅니다.

 

이 꽃은 '실유카'일 확률이 100%입니다.
ㅋㅋㅋ 꽃 사진 검색 결과 100%가 있네요.
그래서 기념으로 올려요 ㅎㅎㅎ

실유카의 개화 역시 6-7월이예요
다음 검색을 참조하면
흰색 꽃은 아래를 향해 반 정도 벌어진다.
적혀있는데 진짜 딱 그 설명대로예요 ^^
또 앞 가장자리에 실이 갈라지기 때문에
'실유카'라고 한대요.

 

서서울호수공원6월 부처꽃

이 꽃은 '부처꽃' 일 확률이 99%!!
사실 이 꽃은 본적 많았는데
그때는 이름에 관심 없이 꽃만 볼 때라.
이젠 안 까먹을 것 같아요.

 

부처꽃의 꽃말은 슬픈 사랑이래요.
음.. 슬프다.. 꽃말이.ㅠ

아주 샛노란 꽃색을 만났어요.
색이 너무 고와서 깜놀!!
자연이 내는 색은 정말 어떻게 표현할
길이 없어요. 그저 감탄만 있을 뿐..

'원추천인국'일 확률이 98%!!
'원추천인국' 은
'수잔루드베키아'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맨 위에 소개한 꽃 이름에 루드베키아는 같네요.
꽃말도 '영원한 행복'인 것으로 보아
루드베키아의 여러 종류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개화기는 6~8월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꽃은 수국입니다.
서서울 호수공원에 푯말은
수국이라 표현되어 있지만
정확히 말하면
다음앱 꽃 검색 결과처럼
'산수국'이라 해야 더 정확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둘레만 꽃잎처럼 커지는 수국을
산수국이라 합니다.

수국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있으시죠??
저도 이 글 쓰면서 수국에 대해 공부하게 되었네요.
1. 전체가 동일한 크기의 꽃으로 꽃 모양이
공처럼 보이는 꽃시장 가면 볼 수 있는
그 수국은 Hortensia계고요
2. 여기 서서울호수공원에 있는 이 수국처럼
작은 꽃들이 가운데에 밀집되어 있고
주변에 큰 꽃들이 있는 Lacecaps계가
있다고 하네요

 

누가 봐도 Lacecaps계^^
그리고 이런 수국을 산수국이라
부르나 봐요.
산수국의 개화기는 7-8월이라는데
지금 서서울공원에 활짝 폈어요!!
실제 보면 예쁜데 사진이 안 이쁘게 나오는
꽃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벌들도 엄청 많이 찾아와요.ㅎㅎ
벌이 무서워서 조심조심 사진 찍었어요.

산수국의 꽃말은
'변하기 쉬운 마음' 이래요
수국의 꽃말은
'냉정, 무정, 거만'이고요
꽃말도 다르니 이름도
다르게 불러주면 좋겠죠?

 

이 사진들은 2021년 6월 19일 사진

어제 사진이니 오늘이나 6월에

서서울 호수공원에

가신다면 구경하실 수 있는 꽃들이예요.

 

꽃이 주는 행복이 있어요.

6월에 개화되는 예쁜 꽃들 보시면서

힐링도 하시고 재충전도 하시면서

즐거운 주일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