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월 1일 백신 접종계획이 발표되었죠
저도 교직원 백신으로 신청되어
화이자를 맞게 되었습니다.
화이자 백신은 보관이 까다로워
기존에는 예방접종센터에서만
가능했는데요,
2학기 전체 등교를 위한
7월 대대적인 화이자백신접종을 앞두고
의료기관에 화이자백신 접종
신청을 받았었다고 합니다.
(제가 어제 기사 폭풍 검색을 좀 했네요 ㅎㅎ)

저는 저희 동네 양천구 강서구 지역의
화이자 백신 가능 병원을 찾아보았습니다.
제가 백신에 너무 신경을 안 써서 몰랐던건데요


이렇게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에
들어가시면 화이자백신접종이 가능한
위탁의료기관이 확인됩니다

아래 사이트 주소를 눌러주시면
바로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어요
▼▼▼



https://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이렇게 들어가시면,
의료기관 찾기가 있어요.

고3 및 고교 교직원은
학교별로 예약이 들어가고
예방접종센터에서 맞고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교직원 및 돌봄 인력은
위탁의료기관에서 맞게 됩니다.
지역구를 확인하셔서
지역 어느 병원에서 맞을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해두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사실 이 기사가 났을 때
어느 병원에서 맞을 수 있나를
가장 궁금해하셨어요!!!

참고로 사전예약 기간은
7월 14일(수)~7월 17일(토요일)이고
접종기간은 7월 28일 (수요일)
~8월 7일(토요일)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요
맨 아래~~ 세 번째의
'의료기관찾기'를 클릭하세요

저는 저희동네 강서구 양천구로 검색 해 보았습니다.

서울 선택 강서구 선택하면
총 11곳의 병원 리스트가 나옵니다
화이자백신 접종이 가능한 곳은
현재 강서구 11곳이고요
그중 2군데는 예방접종센터입니다.
고3과 고교 교직원은 여기서 맞겠네요
구 염강초등학교 체육관과 염강초등학교
(폐교되기 전 1년을 저도 있었던 곳인데요
너무 좋은 학교가 폐교되어서 공간이
참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렇게 유용하게 활용되네요)

 

나머지 위탁의료기관은 강서구기준
강서바른세상병원, 강서힘찬병원, 면력한방병원, 미래아이산부인과의원, 미즈메디병원, 부민병원, 서울고든병원, 코코아이성형외과의원, 한국건강관리협회건강증진의원 총 9곳입니다. 실제 예약 때 위탁병원이 더 늘려 날지는 모르겠으나 지금 현재는 이렇습니다. 2021년 8월 1일 현재 많은 병원들이 검색됩니다^^ 참고하세요!!!!!

그렇다면 저의 양천구 검색도 결과는요
화이자백신 총 7군데에서 가능하고요
예방접종센터 2군데와 위탁의료병원 5군데
나옵니다.
예방접종센터는 건강힐링문화관과
해누리타운 두 군데고요
양천구 위탁의료기관 -메디힐병원, 목동힘찬병원,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포미즈여성병원,
홍익병원입니다.

저는 이 5군데 중에 선택 예약해서
화이자 백신을 맞으러 가면 되겠지요

 

하지만!!!! 2021년 8월 1일자로 검색해보니

이제 많은 양천구 동네병원,

위탁의료병원들이 

모두 검색됩니다!!!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방법대로

미리 검색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화이자백신 위탁의료병원 찾기
도움이 되셨나요
양천구 강서구가 아닌 분들 위해
사이트를 조금 더 들여다보겠습니다.

 

의료기관 찾기를 누르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첫 번째 전체의료기관을 누르면
전체의료기관이냐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중에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꼭 '화이자'로 선택하시고
그다음 광역시와 시군구 들어가셔서
확인하시고 싶은 지역구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양천구 전체를 확인하기 위해
마지막 읍면동은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이상 교직원 화이자백신접종을 앞두고
위탁의료기관 찾는법, 검색방법을 공유했습니다.
'어디서 백신을 맞게 될지'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21년 8월 1일자 수정내용입니다.

현재 이와 같은 방법으로

지역구  위탁의료기관이 모두 검색되네요

^^

예약전 위탁의료기관을 미리

검색해서 찾아보시면 

실제 예약시 도움이 되실거에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