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협력 강사 구인이 활발히 이루어질 때입니다.

협력강사구인에 대해 제가 아는 2가지 정보 올려보려 합니다.

 

첫 번째 자치구에서 뽑는 협력 강사

두 번째 학교 자체에서 뽑는 협력 강사입니다.

 

첫 번째 자치구에서 뽑는 협력교사 정보는 제가 사는 양천구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일단 양천구는 2021년의 모집 공고와 면접 결과까지 완결된 사항입니다. 

 

2020년 코로나 상황을 보기 위해  양천구청 블로그와 이웃을 맺었던 건데 덕분에 좋은 정보를 많이 얻고 있습니다. 협력강사 모집 정보도 올해 이곳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언제 뽑는 거지? 했던 건데요. 혹시 저처럼 궁금해하실 분을 위해 정보를 공유합니다.

내년에도 기회가 있으니까요. 이래서 정보가 힘!!!^^

 

항상 매년 1월에 모집공고를 내고 선출하는 것 같습니다.

2월에 비대면 줌 워크숍이 진행된다 하는데 그때 되면 좀 더 다양한 정보를 드릴 수도 있겠습니다.

 

2021년 양천구에서는 양천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수업 연계 문화예술· 창의체험 협력 강사를 모집하였습니다.

 

이번 양천구 협력강사 모집은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문화예술·창의체혐 등 학교교육활동을 지원하는 마을/학교 연계 협력강사를

발굴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강사풀을 구성하여 운영하고자 함이라 합니다.(양천구청 공고문 참조)

양천구 홈페이지 참조 사진 

모집 인원수가 많은 과목을 보면 실제 학교현장에서 많이 찾는 과목이겠지요.

(*협력교사란 문화예술 창의체험 분야에서 전문인력의 협력이 필요한

교과목 학교 교사와 협력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강사라 합니다]-양천구청 공고문 참조-

 

저는 이번에 수요표에 없는 과목으로 신청했습니다. 저는 무슨 과목일까요?^^

오물락조물락 즐거운 클레이시간 

한 반의 아이들이 다 같이 하는 수업이니 호불호가 없는 과목을 선택했고,

저처럼 수요표에 없는 다양한 과목을 신청하신 분들이 많았고 많이들 합격하셨습니다.

 

2021년!!! 학교와 어느 정도 계약이 맺어져 수업을 하게 될지도 아직 모르겠습니다.

그간 자치구의 협력강사들이 학교와 어느 정도 연결되어 수업이 이루어졌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검색해보니 학교와 연결되어 수업하였다의  블로그 내용은  1-2건 정도였습니다) 

 

2021년 어느 정도 연계될지의 수업 여부를 떠나,

코로나19로 방과후수업이 꽉 막힌 시점에서 거주지 양천구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주시고

실력 있는 자치구의 강사들을 인력풀에 올려주시어 기회를 제공해주시는 것에 대해 정말 너무 감사하고 있습니다.

면접 당시, 작년 2020년 방과후수업 하나도 못하셨지요? 하시며, 제 맘을 헤아려주셨는데

사실 눈물이 핑~돌았습니다.ㅠ

 

이후 진행은, 자치구에서 교육계획안과 이력을 양천구 소재 각급 학교에 전달하고,

수업을 원하는 학교에서 강사님께 개별적으로 연락을 하여 합의 계약 후 수업이 진행된다 합니다.

수업이 많이 들어와 아이들과 함께 수업할 수 있는 기쁨의 소망을 품어봅니다.

 

 

 

두 번째 협력강사 구인정보는 학교에서 직접 선출하는 방법입니다.

구인공고는 서울특별시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을 통해 또는 각 학교 홈페이지에 올라옵니다

(제 거주지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을 예로 들겠습니다-해당 구의 교육지원청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gsycedu.sen.go.kr/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

 

gsycedu.sen.go.kr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구인공고란을 클릭!!!

 

학교에서 직접 창의예술 협력 강사 모집 공고를 내기도 합니다. 수업 요일 시간 과목까지 정확히 나와있습니다. 구청의 인력풀과는 다르게 학교에서 직접 뽑은 협력강사는 계획내용대로 바로 수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학교별로 클릭하시면 1차 서류합격 채점 점수 내용도 제시한 곳이 있습니다.

교사자격증 여부, 전공과목 여부, 자격증 여부,경력기간(3년 이상 최고점)으로 점수가 차별화되어 부여되고요. 여기까지 다 동일하다면 마지막 자기소개서에서 점수가 갈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모두 교원자격증이 있거나 전공자가 아닐 수도, 경력이 3년이 안될 수도 있으니

일단은 본인이 원하는 과목이 있다면 지원서를 작성하시고 제출해보심을 권해드립니다.

 

정상 수업이 가능했다면 1-2월에는 방과후교사 강사 모집이 올라오고 면접이 이루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많은 것들이 변한 지금, 힘들 때이지만 힘을 내시고, 자치구 등 여러 돌파구를 활용해보심도 좋을 듯합니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