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직원 1차 화이자 백신 접종은 무사히 끝났지요.
2차 접종이 3주에서 5주 간격으로 미뤄진 가운데

2차 접종일의 예약일도 바뀌었습니다.
저는 월요일 오후 외부 수업이 있던 거라 전혀 소식을 모르다가 오후에 친한 선생님께서 연락해주셔서 알게 되었고, 그런데 2차 예약일을 어떻게 확인하는지 모르시겠다고,,,어차피 정해진 거니 천천히 그다음 날 오전에 저도 확인해보고 알려드렸더니 벌써 ㅎㅎ 스스로 이것저것 해보셔서 아시더라고요..ㅎㅎ그래서.. 그냥 묻어놓을까 했던 정보인데.. 어제 또 다른 분께서 "어떻게 코로나19 백신 예약일을 확인하지??" 하시길래,, 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우선 저의 확인 방법의 팩트를 일단 적어보면
1. 코로나19 예방접종사전예약시스템 사이트에서

  확인하는법으로만 정리합니다.
2. 1차때 국민 비서 구삐로부터 온 예약번호

  아셔야 합니다.(메모 해 놓으세요^^)
3. 카카오인증으로 확인해보았습니다.

첫 번째 코로나19예방접종사전예약시스템
https://ncvr.kdca.go.kr/에 들어오세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사이트에 들어오시면 이런 화면이 떠요
예전과 다르게 본인 인증을 해야 예약 확인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본인인증방법이 많아졌어요. (제가 처음 1차 할 때는 2가지였던 것 같아요) 저는 이번에 카카오 인증을 선택했습니다. 저를 따라 하시면 쉽게 카카오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인증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그리고 동의에 체크하시면 되고요. 그다음 화면부터는 보안상 캡처도 안된다고 해서요. 그래서 두가지는 글로만 적어봅니다. 입력하시면 ▶ 그다음은 " 내 정보로 인증하시겠습니까?로 본인의 이름이 나옵니다. 맞으면 오케이 누르시면 ▶ 다음 단계로 "비밀번호 누리기"가 나옵니다. 비밀번호 6자리를 누르시면 ▶인증완료!!! 끝..
음...ㅎㅎ 완전 편하네요 카카오인증!!!!  저는 카카오인증으로 했지만 5가지 인증 방법 중에 편하신 것으로 선택하셔서 인증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 인증이 끝나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 좌측 동그라미 메뉴얼을 누르면요!!!!!

 

4가지 메뉴얼이 나옵니다. 예약하기는 맨 위,

저희는 2차 예약 날짜 변경일을 확인하고자 하는 것이니 두 번째, 예약조회/취소를 클릭해주세요!!!

 

 

컴퓨터 화면상에는 가로 메뉴얼에 두번째 예약조회/취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예약번호 적기!!! 예약번호는 1차 때 받은 예약번호를 적으시면 됩니다!!!

 

이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2차 예약 조회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2차 기다리시는분들 다들 연기되셨을 거예요. 병원에 전화해 날짜를 조정하시는 분도 계시고  조정이 안된다고 하는 병원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전화 날짜 조정건은 제가 확인한 바는 아닙니다ㅠ)

 

음.. 저도 8월 20일 금요일에서 9월 3일로 미뤄졌네요!!! 아직 병원 측이나 국민비서 구삐에서 미뤄진 날짜에 대한 카톡(문자) 연락을 못 받았지만, 곧 문자(카톡)를 보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발..백신 접종 연기되었다고 2차 접종을 기다리는 분들께 꼭 연락주세요!!!!^^) 그리고 개학 후 접종하게 되면 쉴 수 있으려나.. 문제도.. 해결이 되었으면 합니다.^^ 

 

8월 12일 수정된 내용이 있지요!! 오늘(8월12일목요일) 오전 11시 29분, 발신번호 1339번 으로  2차 접종일 변경일정 안내문자 왔습니다!!! 문자 다 받으셨지요?^^

 

그리고 맘을 여유롭게..

백신의 공급은 줄고(현실) 

전 국민의 1차 접종은 늘려야 하니까요(비전)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