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집에서 직접 만들어 즐겨 마시는
아이스 민트초코라떼!!!
아침잠이 부족한 요즘 또는
뜨거운 태양 아래를 열심히 땀 흘려 걸어온 날..
시원한 청량감이 느껴지는
달달 민트초코라떼가 무척 당깁니다.

요즘 민트초코칩파우더 또는 민트초코칩믹스
이런 이름으로 나오는 파우더만 있으면
집에서도 아주 맛있는 민트라떼를 마실 수 있고
더 좋은 점은 파우더의 양을 추가하면
더 진한 민트맛을 느낄 수 있다는 거지요 
저번 휴가 때 매장 직원의 추천으로 산
파우더 중 오늘은
'아임요 그린티 민트초코칩 믹스'로 만든
'아이스민트초코라떼' 이야기입니다.

재료:

그린티민트초코칩믹스,  얼음, 우유, 커피

(도구: 미니우유거품기 - 있으면 편합니다)

- 커피는 원두를 내렸지만

진하지 않아요 ㅋㅋ

그럴 때는 에스프레소나 아니면

집에 있는 커피분말로 원두에 섞어주시면

훨씬 맛있습니다.

1. 그린티민트초코칩을 35g .

저는 넣고 싶은 만큼 많이 넣어서

우유 조금 넣어 일단 섞어줍니다.

(우유거품기로 섞어주시면 편합니다.)

2. 그 위에 우유를 맘껏 붓습니다.

봉투에 적힌 레시피는

믹스35g에 우유 180ml입니다.

거품기로 섞어서 민트 거품이 위로 올라와요^^

3. 일반 커피와 원두를 섞은 진한 커피를 

 일단 먼저 붓고 그리고 나서

원두커피를 또 조심조심 부어줍니다.

(이때 얼음 위에 살살 부어주면 층이 예쁘게

만들어집니다~^^)

 

저는 얼음이 녹아 우유맛이 희석되는 게 

싫어서 얼음을 5개만 넣었는데요.

(5개도 비주얼 때문에 넣은 거예요 ㅎㅎ)

얼음을 꽉 채우고

얼음 위로 커피를 내려주면

층이 예쁘게 된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예쁘게 완성된 거지요~^^

그러나 제가 또 꽉 차지 않은 양에

조금 더 과하게 뭔가 해봅니다.

괜찮아 홈카페니 하고픈대로 일단 해보자!!ㅋㅋ

추가!! 거품 우유를 더 넣어봤어요 ㅎㅎㅋㅋ 

층은 없어졌지만 뭐 ㅎㅎㅎ

이대로 마시면.. 위에 커피가 있어서 써요.ㅎㅎ

예쁘게 섞어서 마시면 진심 맛있는 

아이스 그린티 민트초코라떼로 마실수 있어요.

 

진하게 내린 원두커피만 넣으면 이렇게 되어요.

얼음도 안 넣었기 때문에 그냥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 느낌으로 요래 만들어진답니다.

이렇게 커피가 진하지 않아도 ㅎㅎ 맛있습니다.

단 민초단일때입니다.ㅎㅎㅎ

 

실제로 얼음 없이 우유와 믹스 파우더만 있으면

민트맛 우유 민트초코라떼(커피없는) 가 됩니다.

 

'아임요그린티민트초코칩믹스'는

까로망민트초코칩파우더와 달리

-'녹차' 녹차가루가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그린티!! 가 붙나봐요 

녹차맛이 나긴 나요 향에서도 나고.

 

- 그리고 이제야 자세히 봤는데

헉!!!! 둘 다 설탕 등 당류가 많이 들어가 있어요.

에고고고ㅠㅠ..어쩌나요..할 수없지요..

일단 ㅎㅎㅎ 다 먹어야지요 ㅎㅎ

 

요즘에는 이렇게 파우더가 잘 나와 있어서

맘만 먹으면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홈카페메뉴로 민트초코라떼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