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전 플렉스는 맛있는 고구마라떼로.
저를 위해 조금은 특별한 라떼로 마셔주고 있는데요
고구마를 믹서기로 갈아줘야 하는

약간의 수고를 감수하신다면

세상 맛있는 고구마라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가 만든 고구마라떼는.
고구마와 우유 그리고 커피가 들어갔습니다.

사실 몇 년 전 고구마라테에 푹 빠졌던 적이 있거든요^^
주로 카페에 있는 고구마라떼는
고구마와 우유만 섞인 거지요.

 

이렇게요. 우유와 고구마 꿀 갈아서
그리고 위에 우유 거품 얹어주면
카페에서 파는 맛있는 고구마라떼
이 상태로 마셔도 너무너무 맛있는데요
아침이니 카페인 섭취가 필요해서
커피를 넣었어요!!!

원두 진하게 내린걸 천천히 부어주세요.
고구마랑 섞였기 때문에 무게감이 있어서
위에 부은 커피가 층을 이루고요.
또 온도차가 있으면 또 이렇게 층이 진다고 해요.
저는 아이스로 먹었기 때문에 아래층은 차갑고요.
위에 커피는 방금 내린 거라 따뜻해요.

 

오~~ 제가 여태껏 만든 홈카페 메뉴 중에
제일 층이 확실히 났어요 ㅋㅋ
일단 층이 있는 고구마라떼 성공!!!!!!

좀 맛있어 보이려고 우유 거품 좀 넣어
하트 만들려다 망치고요 ㅎㅎㅎ
민트초코파우더 흩날리다가 바닥에
다 흘리고요 ㅎㅎ

 

먹을 때는 이렇게 섞어주셔야 하는데요..
살짝 맛보기!!!!
어머 맛을 봤는데.. 너무너무 맛있어요!!!
우유로만 넣어 마시던 카페라떼보다 고구마를 넣으니
훨씬 풍성한 맛이에요!!!!!!

아까 남은 우유 거품 위에 다시 넣고
민트초코칩파우더 살짝 다시 뿌려주면

완전 맛있는
커피가 들어간 고구마라떼예요!!!

 


사실 오늘 만든 게 처음이 아니죠 ㅎㅎㅎ

처음 도전은 따뜻한 고구마라떼였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고구마라떼로 
만드는 법 정리해봤습니다.

처음은 고구마라떼에 민트초콜릿칩파우더 뿌려서
먹었는데 파우더가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았습니다.

 

준비물 : 찐 고구마(군고구마), 우유, 꿀!!!!
그리고 커피(에스프레소, 진하게 내린 커피 등)

만드는 법:
1. 찐고구마(군고구마)
: 선물 받은 고구마 중에 작은 것들로
엄마가 쪄놓으셨더라구요^^

(큰 건 나중에 고구마전으로 하신다고 해요)

2. 고구마 껍질 까고 잘게 썰어주기
3. 따뜻한 우유와 고구마 그리고 꿀!!!(1큰술) 을

넣어 갈아주면 끝입니다.
(너무 쉽지요?ㅋㅋ

꿀과 우유는 조절하시면 됩니다)

*아이스로 드실 거면 그냥 우유로 하심 됩니다*


4. 거기에 커피를 넣으셔도 되고
안 넣으시고 드셔도 되고
5. 그 위에 우유거품+민트초콜릿칩파우더
(이 또한 선택)

따뜻한 고구마라떼는 우유를 뜨겁게 해줘야 해서
손이 좀 더 가는데요.

아직은 저는 아이스로 먹는 게 더 맛있네요.

하지만 곧 따뜻한 음료가 필요한 가을 겨울이
오니 따뜻한 고구마라떼 레시피로 정리해봤습니다.

사실 그냥 아이스 카페라떼로 먹을 때보다
고구마라떼로 먹으니 훨씬 풍성한 맛이 나서

더 맛있고 아니 좀 새로운 맛이죠..ㅋ
아침대용으로도 딱 좋았습니다.
이상 "커피를 품은 고구마라떼" 입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