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너무도 멋진 수원 화성 성곽길을
친구의 친절한 가이드 속에
어제 (2021. 10. 23. 토) 다녀왔습니다.
가을철 산책 코스로
수원 화성 성곽길..완전 추천합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넘 좋고요!!!!

세계문화유산 수원 화성!!! 에 걸맞게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고
주변 건물들이 다 낮아서
하늘이 넓게 보이는 완전 힐링
포인트의 산책길입니다!!!!

밤에 돌아다녀본 적이
정말 코로나19 이후 처음이에요!!!
수원화성 성곽 둘레길의 야경은
정말...ㅠㅠ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가슴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저는 언제나 그랬듯 따라다니기만 해서
정보도 없이 좇아 다녔는데요..
친구는 오늘의 이 코스를 위해
준비를 많이 했더라고요..
그리고 저도... 이 멋짐에 반해
성곽길을 거닐고 나서야
수원화성 성곽에 대해 폭풍 검색을 했네요..

정보 없으셔도 충분히 성곽길에 매력에
빠지실 수 있으니... 같이 출발해볼게요.

먼저는 "왜.... 해 질 무렵에야??
나는 맑은 하늘에 두둥실 구름을
좋아하는데ㅎㅎ.."

일단은 해가 지기 전 풍경..

살짝쿵 아쉬워한 나의 마음은 시간이
지나면서.."아 이래서......"로 바뀌었어요..
해가 지기 시작하니 또 다른 풍경이
펼쳐지네요!!!

캬오.. 이 석양!!!!!!


아름답게 물들어가는 노을!!!
점점 붉게 물들어가요..

같아 보이는 사진도 시선처리가 조금씩
다르니...ㅋㅋ 같아 보여도
멋지게 감상해주세요~^^
세상에 석양이 이렇게 멋지게!!!!
그래서 친구는 해 질 무렵을 기다린 거였어요!!!!
찬란한 맑은 날 저녁의 수원화성 성곽길에서 본
이토록 아름다운 저녁노을!!!!! 에 모두!!!
가던 길을 멈추고 바라보고 또 바라보며
걸어가게 됩니다!!!

드디어 성곽길에 불빛이 들어왔어요!!!
사진 찍는 동안 들어온 불빛..
사진 찍은 시간을 보니 5시 55분~^^

제가 또 꽂혔던 풍경..
성곽과 저쪽 아파트 주거지역의
어우러짐이 멋졌던 걸까요???
그 위.. 노을이 멋지게 수원화성과
수원 도심을 아름답게 품어주고..

왜 야경이 예쁘다고 하는지도 알겠어요.
은은한 불빛에 가을바람이 어우러져
설렘 가득한 산책이 되었습니다.


걸어온 길을 또 뒤돌아 보니..
노을이.... 정말 너무 아름다워
또 머물게 되고 또 머물게 되고.
이 시간 이 길을 걸을 수 있던 것이
이토록 감사하네요!!!!
그래서 저는 해질 무렵의 이 시간대를
완전 강추합니다!!!^^

다음에서 수원화성성곽길을 검색하니
이렇게 나오네요.
성곽길을 걷다 보면 행리단길도
볼 수 있고
수원 방화수류정에서 잠시 쉴 수도
있습니다. 요긴 담에 또!!!

살짝 막힌 곳이 있어서 이렇게
횡단보도로 길을 건너 들어가는데요
친구가.. 여긴 어디고 어디다 알려주던데
저는 귀에 하나도 안 들어와서..
오늘은 일단...ㅎㅎ 성곽길을 걷는 것에
만족하고 다음에 자세히 알아가며
다시 걸어야겠습니다~^^

저 멀리서 보이던 플라잉수원이
여기선 크게 보이네요 지금 하늘 위로
올라가기 시작하나 봐요..
또 다른 색다른 볼거리였습니다.

저희도 플라잉수원을 탈까
계속 고민하고 의논ㅎㅎㅎ
그러나 오늘은 패스,,
하늘에 떠있는 플라잉수원을
구경하는 것으로 끝냈어요~^^

저처럼 정보가 없이 수원화성 성곽길을
거닐었어도 꼭 한 가지는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바로 정조!!!

원래 수원화성박물관도
가려했는데 시간 부족으로.. 패스했으나
폭풍 기사 검색 결과
다음에는 꼭 다녀오려고요..
박물관에서 먼저 역사적 사실을 배운 후
성곽길을 걸으면 좀 경건한? 마음으로
성곽을 걸을 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그리고. 사실 어제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도 보려고 했는데요
당일 취소가 되었대요
대신 며칠 후 2주 동안 진행된다 해서
미디어아트쇼 정보를 찾아봤습니다.


(당일 취소는 아쉬웠으나!!
그래서 성곽을 조금 더 여유 있게
걸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는
11월 1일 월요일 ~11월 14일 주일까지!!!
다시 운영 재개된다고 하네요
시간도 18시 30분부터 21시까지 총 6회 상영
하고요 매 30분씩이네요..
일정 시간표를 참조해주세요

2021년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 일정시간표

마스크를 잘 쓰고
거리두기와 기본 예의만 잘 지켜주시면
우리의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에서
귀한 힐링과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성곽길은 전혀 힘들지 않습니다.
석양과 노을이 너무 아름답고 확 트인 풍경에
가슴이 뻥~~ 뚫리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친구들과 함께여서 더 좋았던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코로나19가 아웃되면
마스크 벗고 카페라떼 마시며
수원화성 성곽길 룰루랄라
거닐고 싶습니다!!!ㅎ

우리의 아름다운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성곽 길!!!! 의
야경 보시면서 한주 힘내서
시작하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