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월 11일 빼빼로데이죠? 빼빼로데이를 맞이하여
키움센터에서 빼빼로를 만들었어요.
아이들이 엄청 좋아했습니다.
아니 행복해했습니다.^^
저도 너무너무 만들고 싶어서 자원봉사!!!!로.. 지원..
저도 완전 신나게 빼빼로 만들기!!!
그리고 열심히 꾸며줍니다!!!

그 행복했던 빼빼로 만들기의 현장 속으로~~

 

모두 처음이라 준비하신 쌤도 땀 뻘뻘..ㅎㅎ
오늘 못 온 아이들을 위해 중간중간 몇 개 만들어요.
초콜릿이 이렇게 굳은 것은 색상 펜으로 꾸며주고요
초콜릿이 안 굳은 거에는 이렇게 식용 장식 붙여주고요

푸하하 잼있어요!!! ㅎㅎㅎ

다음에는 더 잘할 수 있을 거예요..^^

 

재료는 선생님께서 미리 다 구입해 놓으셨어요.  

재료는 사실 간단합니다. 

 

1. 초콜릿(우리는 벨기에 초콜릿으로)
고급 초콜릿이라 맛있었어요 

2. 꾸미기용

장식용 재료 파는 곳에 다 팔아요.

(초콜릿 막대과자 만들기 , 빼빼로 수제재료세트,

뭐 이렇게 검색하면 빼빼로 재료 파는 곳이

다 검색됩니다)


3. 크런치도 필요한데요, 쿠키 크런치!!!

이거 맛있더라구요
이것도 재료 파는 곳에 다 있어요.

 

4. 과자 스틱이 필요하겠죠
참깨스틱과 뼈다귀 스틱, 롱스틱
골고루 주문하셨더라구요^^

사진에 없는 과자 스틱도 있어요.

캬... 선생님께서 이렇게 과자 스틱에 초콜릿을 묻혀주시면 아이들이 꾸미는 거예요.. 초코색과 화이트 핑크색 준비~^^이게 이게 장식을 뿌려주기만 하면 되는 건데... 장식용을 골라서 뿌리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습니다.

초콜릿중탕하기

제일 힘든 건 사실 초콜릿 중탕이지요.
센터 선생님께서 오늘 중탕하시고
과자 스틱에 초콜릿 묻혀주시느라
정말 수고하셨어요!!!ㅋㅋ
아이들의 행복과 즐거움 속에는
선생님들의 수고가 있음을 꼭 기억해주세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선생님^^

 

만드는 법 두 가지 다시 정리해봅니다.
첫번째 아이들이 만든 방법은
 선생님 역할:  중탕하여 녹인 초콜릿을

과자스틱에 묻혀 주고

아이들은 :  예쁘게 장식 재료로 꾸미기

포장은 다 굳으면 하시면 되겠어요.
장식은 이렇게 크런치나 식용 꾸미기 재료,

식용 초코펜으로요. 사진엔 없지만

식용초코펜은 뜨거운 물에 담가줘야 합니다.!!

ㅋㅋ 저는 이렇게 아이들 꾸미는 자리에
있었는데요. 아이들의
행복한 표정을 올릴 수 없는 게 안타까울 뿐이에요.^^
저 손을 좀 보세요.. 아이들이 무척
진지했답니다 ㅎㅎ앙 귀여움!!!ㅋㅋ

손도 깨끗이 씻고.. 완전 열심히 장식했다는..

저도.. 아이들 만드는 중에.. 펜으로 눈동자..ㅎ
꾸며봤어요. 눈동자에 저 장식 도트 붙여주니.ㅎㅎ
ㅋㅋ 맘에 듭니다.. 저 과자 누가 먹게 될까요??

두 번째 만드는 방법은
몰드를 이용해 만드는 빼빼로인데요.

 

이렇게 녹인 초콜릿을 몰드에 붓고
과자 스틱을 꽂아주면 초코송이가 됩니다.

이건 전날 선생님께서 몰드로 만든 수제빼빼로인데요.

너무너무 예뻐요!!! 내일 나눠주신다고 하네요.

비밀은 이 몰드에 있는데요

이렇게 예쁜 몰드가 있습니다.^^

초콜릿 녹인걸 몰드에

부으시고 과자스틱 올려주면 되겠어요. 

저 주신다고 오늘 남은 초콜릿을 몰드에 부었는데 

어떤 모양일까요?? 저도 몰랐는데..

짜잔.. 바로 이 모양이에요.^^

 

그리고 저 뒤 핑크 초콜릿 보이시나요??

선생님께서 아이들 간식 주실 때..

제가 ㅎㅎㅎ 후다닥!!!!ㅋㅋ 빠른 손으로??

초코 묻히고 크런치 뿌려 대량 생산했어요!!

일명 닭다리핑크초코과자?

또는 야구방망이초코과자ㅋㅋ

내일 아이들이 맛있게 먹겠죠~~^^

 

 

다 똑같아 보이겠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만든 빼빼로 보니 앙.. 너무 맛있어 보이고

너무 예뻐서 사진 쫙 올려봅니다.

바라만 보고 있어도 배부른 느낌^^

 

 

종이 포일에 이름을 다 적어주기..ㅎㅎ

아..ㅎㅎ 제가 한 일은 아이들과 같이 즐거워하기

그리고 이름 적어주기였네요.^^

예전에 쿠키 구울 때 이름 없으면

본인 꺼를 잘 찾지 못해요.

아이들과 만드는 빼빼로라면 

이름을 꼭 적어주세요~^^ 

 

크런치 많이 묻힌 친구는 ㅎㅎㅎ 

제가 맛있다고 적극 추천해서 많이 뿌렸어요

아마도~~ 젤 맛있을꺼예요 ^^

캬......예쁘죠??...선생님께서 너무 수고하셨는데

저와 아이들은 수고하신 선생님들 덕분에

완전 신나고 행복했네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에게 주시는 건  포장해주셨어요.

예쁜 포장에 스티커까지 ~~^^ 감사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한 

즐거운 빼빼로 만들기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만든 빼빼로는

내일 빼빼로데이날 부모님께 선물로 드린다고 하네요.

부모님께서도 무척 좋아하시겠지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