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홈카페 시대

이젠 집에서 아인슈페너를 만들어 먹어요.

최근엔 거의 위에 폼 올려져 있는 음료만 먹다 보니

이젠 카페라떼가 밋밋한 맛이 되었지 뭐예요.

 

아인슈페너처럼 위의 풍성한 폼을

집에서 만들 수 있다면 너무 좋겠다 싶어 

도전한 아인슈페너 만들기!!!

결론부터 말하면 맛있게 잘 만들어 먹었습니다!!!!

 

홈카페 아인슈페너만들기 

이 정도로 만들었으면 나름 성공인 거죠???

▲요건 두 번째 작품으로 제 친구가 마시고

▼요건 첫 번째 아인슈페너 만들기 작품 ㅋㅋ

요건 제가 마셨어요.ㅎㅎ

지난주 아주 오랜만에 친구네 갔어요.

제가 휘핑크림만 있으면 아인슈페너가 된다고 했더니

친구가 휘핑크림을 사놓고 기다렸는데요.

제가 만들기로 했지만.. 사진을....ㅎㅎ

제가 찍어야 해서..

결국은 친구가 다 만들었다는.. 감사합니다ㅎㅎ

 

 

너무 맛있었고 완전 대만족 하였기에

재료와 만드는 법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재료와 도구 :

커피(에스프레소), 휘핑크림, 설탕, 얼음, 시나몬가루

그리고 거품기

 

1. 커피 준비!!!

저희는 에스프레소를 내려서 준비했지만

진하게 내린 커피나 좋아하는 커피를 준비하시면 

되겠어요. 저는 다음에 카페라떼를 준비할꺼예요.

제가 좋아하는 맛은 카페라떼거든요!!!

 

 

2. 휘핑크림과 설탕 넣기

처음엔 5:1의 비율로 넣었는데

단맛이 거의 없어서 중간에 설탕을  더 넣었어요!!!

결국 5:2 또는 2:1 비율인데 이건 중간에

맛을 보시고 조절하시면 되겠어요.

설탕을 조금 더 넣을까 고민 고민했어요.

 

3. 이제 중요한 폼 만들기!!! 농도가 중요합니다.

전동 거품기로 돌려주면 되구요.

이런 걸쭉한? 쫀쫀한? 농도가 되면 되는데요!!!

저희는 성공이요 너무 맛있게 되었어요!!!

 

4. 얼음을 먼저 컵에 넣고요 

5. 커피 붓기

또 중요한 건 이 커피인데요.

제 친구는 진한 아메리카노를 좋아하고

저는 연하게 내려 먹는 원두커피를 좋아해요.

아니면 카페라떼!!!

오늘의 아인슈페너는 제 친구 취향으로 만들어졌어요.

얼음에 투샷을 넣어 만든 커피베이스입니다.

 

6. 휘핑크림으로 만든 폼 커피 위에 올리기

오~~ 요 쫀득함 좋아요!!!

모든 아인슈페너의 포인트는 요 폼이겠지요..!!!

우리는 앞으로 휘핑크림을 사서

직접 이렇게 부드러운 크림을 만들어서

아인슈페너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ㅎㅎ

이렇게 마셔도 맛있지만 여기에 시나몬 가루를 

뿌려주었습니다. 시나몬가루도 맛있었어요.

여기에 토피넛을 올리면 토피넛폼이 되는거구

히말리야소금을 뿌려주면 히말리야소금커피가

되는 거겠지요.ㅋㅋㅋ

기본 부드러움 크림 폼으로는 완전 성공!!!!!

입니다.

 

그러나

스벅의 글레이즈드크림보다는 조금 못해요.ㅠ

그건 더 진하면서도 쫀득했어요.

(크림치즈를 추가해서 함 만들어볼 예정이에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으면 부드럽고 맛있는

크림을 맘껏 넣을 수 있다는 장점과

커피 베이스를 맘껏 조절할 수 있다는 거예요.

 

제가 스벅의 블랙글레이즈드라떼나 

하삼동의 구름라떼(구룸라떼)가 맛있었던

이유는 커피베이스가 진한 아메리카노가 아니라

우유가 들어간 카페라떼였기때문이였어요.

 

집에서 만들어 먹을 때는

에스프레소나 진한 아메리카노가 아닌

제가 좋아하는 카페라떼에 크림폼을 올려도 

된다는 게 젤 좋아요!!!

우유가 들어가니 굳이 얼음도 안 넣어도 되구요

 

 

암튼... 아인슈페너 좋아하는 제 친구도

완전 대만족!!! 본인이 만들었지만.

이렇게 만드는법 알려줬다고 오히려

저에게 고마워했어요 ㅋㅋㅋ

 

저도 부드러운 폼에 대만족!!!!!

 

좋아하는 커피에 부드럽고 쫀쫀한 휘핑크림으로

만든 크림 폼을 넣어 드시면

집에서도 훌륭한 나만의 아인슈페너를 즐길 수 

있어요. 이젠부턴... 홈에서 아인슈페너를 

즐긴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