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빵으로 만든 간식 겸 요리인데요
만들면서 재미있었던
후렌치파이를 소개합니다. 맛도 좋고요
요렇게 사진으로 찍으니 넘 예쁘기도 하고요!!!

완전 뿌듯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바삭 구운거라
빵가루 같은 게 마구 떨어져 있는 건..
이해해주세용 ㅎㅎ
그만큼 바삭하게 구워졌다는 증거예요^^

요 식빵 요리인 후렌치파이는요
우유랑 먹어야 맛있어요!!!

이건 세 번째 만든 작품?인데요
요렇게 예쁜 틀을 찾아 모양을 내줬어요
그리고 예전에 클레이쿠키 만들때 남은
초콜릿으로 눈을 붙여주니 ㅋㅋ
세상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나 싶었어요.

더 만들고 싶었으나 ㅋㅋ 사다 놓은
식빵을 며칠에 걸쳐 다 만들어 먹어서..ㅎㅎ

이날 더는 못 만들었어요.

나름 꿀팁이라 함은
예쁜 틀로 모양을 내주면 더 재미있고
모양 내준 저 조각 식빵에도 꾸며도 좋고
그리고 구멍 난 곳에 잼을 더 많이 발라주면
더 먹음직하게 보여요^^

요건 첫 번째 작품.ㅋㅋ

이때는 그냥 동그라미로 했고요
저녁에 만든 거라 사진이 좀 어두워요 ^^
역시 사진은 햇볕이 있어줘야 하나 봐요

사실은 명절에 받은 잼이 있어서 만들어봤어요.

한창 여름에 도서관에서 본 요리책들 속

어딘가에서 봤던 후렌치파이,, 보며

어떤 맛일까도 궁금도 했고요.

 

준비물 정리해볼게요^^

재료 : 잼과 식빵!!!
도구: 에어프라이어, 수저, 밀대
(밀대가 없으면 수저로 눌러주거나
일회용장갑 끼고

손으로 눌러줘도 될 것 같아요)

사과잼은 없네요 사과잼 맛도 궁금한데요^^
그리고 포도잼은 에어프라이어안에서
잼이 흘러내렸어요 수분이 많은가 봐요.
그래서 포도잼보다는 딸기잼을 추천합니다.

 

만드는 법:
1. 식빵의 테두리를 잘라준 후

밀대로 밀어주세요

2. 하나의 식빵에 모양내어 구멍 내기
-동그라미 네모(네모는 가위로 자를 수 있어요.
쿠키모양틀등 다양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3. 하나의 식빵엔 잼 바르기

 

4. 잼 바른 식빵에 구멍 낸 식빵을 올려주시고
5. 요렇게 잘라주세요^^

6.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6~10분 구워주기

5분 지나서부터는 중간중간 꼭 봐주세요^^
요래 곰돌이 후렌치파이 할 때는
중간중간 확인 안 하고 7분에 살짝 보니
이렇게 ㅋㅋ 좀만 늦게 확인했으면
너무 탈뻔했어요.ㅎㅎ

 

7. 짠!!! 맛있는 딸기 후렌치파이 완성!!!
어떤 모양으로 모양 내주느냐도

참 중요하네요 ㅋ
곰돌이모양 완전 맘에 듭니다!!!

 

바삭함이 눈으로도 보이죠??
이건 사온지 이틀 지난 식빵으로 만든건데요
이틀 지나니 밀대로 밀어도 잘 밀어지지 않고
이렇게 다시 부풀어 올랐어요


(식빵을 바로 사서 만든 후렌치파이는요
식빵이 부드러워서 얇게 밀어져요)

개인적으로 저는 얇게 밀어진 것보다
조금 두툼한 식빵이 바삭 씹히는 식감이 있어
더 맛있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 좋은 요리로도

추천합니다.

재료도 너무 간단하고 손도 덜 가요.

식빵에 잼 발라주고 모양 내주고 꾸며주면

아이들과 충분히 쉽고 간단하면서도 만족감

넘치는 간식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 아이들과 만들 때는

예쁜 쿠키틀!!!을 잘 활용해주세요*

 

맛은 시중에 파는 후렌치파이랑은 달라요 ㅋ

그래도 내 손으로 만든 간식 요리라 그런가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다음에는 저 식빵 위에 버터를 살짝 발라주거나

잼 위에 버터 조금 넣어볼까 봐요 ㅋㅋ

그래면 더 맛있을 것 같은 느낌..^^

 

재미있는 저의 식빵으로 만든 요리는

여기까지요 눈으로 맛있게 드셨죠?^^

감사합니다. 좋은  한주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