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 제철과일 귤로 귤라떼 만들기 도전!!!

맛은 성공이예요^^ 귤의 달콤새콤한 맛과

우유의 고소함이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한 겨울철 대표과일이지요

저도 이번에 유기농 제주 귤을 선물로 받았는데

부지런히 먹긴 하는데 이게 또 빨리 상하기도

하니 나눠먹으면 제일 좋고요, 

 

이렇게 우유와 함께 갈아먹으면 

귤에 있는 비타민C와

우유에 들어있는 칼슘을 함께

섭취하게 되는 거니 어른도 좋고

아이들에게도 너무 좋겠죠~^^

 

감기도 예방되고 

면역력도 키워지고.

 

색도 넘 예뻐서 ㅎㅎ 또 먹기 전에

이렇게 열심히 사진 찍을 수밖에 없던

맛있는 귤라떼!!!

눈으로도 그 맛이 성공입니다^^

요즘 귤 많죠? 친구도 귤을 주네요

우리 이걸로 갈아먹어 볼까???ㅎㅎ

또 친구가 만들어주면

저는 사진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아요. 고맙다 친구^^

 

맛있었으니 재료와 만드는 법 정리해볼게요

재료 :

귤 5개, 우유 (종이컵 기준 3/4 또는 4/5)

그리고 꿀 조금

-귤과 우유 꿀은 입맛에 맞게 양을 조절

하시면 됩니다.

 

친구 집에서 먹은 귤은 달콤한 편이었고요

저희 집 유기농 귤은 신맛이 좀 더 강해서

같은 귤라떼라도 맛이 다르더라구요^^

 

그러나 기본 귤라떼 맛은 맛있습니다.

그래도 입맛에 맞게 귤 우유 꿀의 양을

조절하셔서 취향에 딱 맞게 드시면

더 좋겠지요~~^^

 

 

만드는법:

1. 귤 껍질 씻고 귤껍질 까서 조각 내주기

2. 믹서기에 귤과 우유 그리고

꿀 한 바퀴 돌려주기

3. 믹서기 갈아주기

 

귤이 과즙이 풍부해서요

그래서 우유를 적게 넣는 건데요.

색 곱다요!!!

4. 곱게 갈린 귤라떼

컵에 예쁘게 따라주기 

색이 너무 예쁘게 나와서!!! 

햇볕 있을 때 찍었으면 정말 더 예뻤겠어요^^

5. 데코 해주기

귤 얇게 슬라이스로 잘라 올려줬어요.

 

 

껍질째 슬라이스 했는데요..

껍질 제거한 귤 넣어 다시 토핑 하기

그리고 맛있게 먹기~~^^

저는 원래 우유에 과일 갈아먹는 거 

좋아해서요. 

 

귤의 새콤달콤한 맛 또는 신맛도 좋아하는데

이렇게 귤라떼로  만드니

우유가 들어가서 귤의 신맛이

약해지고 단맛과 고소한 맛이 더 살아납니다.

캬 맛있음..

새콤한 맛을 더 좋아하시면

귤의 양을 늘리면 되겠어요~^^

 

제 친구는 귤과 우유 갈아먹는 거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다고 하네요 ㅎㅎ

밖은 춥다는데 집은 따뜻하네요.

냉장고에 있는 귤 빼서 

맛있는 귤 라떼 한잔 해야겠어요~^^

겨울제철과일 귤로 만든 귤라떼 한잔으로

★건강 한모금 챙기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