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친한 친구에게 생강청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친구 어머님께서 직접 만드신 생강청!!!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우유에 타서
얼음 넣어 먹으면 맛있다며 주는데,

우유에 넣어먹는 거 좋아하는 제가

안 해 먹을 순 없겠죠!!!
집에 오자마자 바로 만들어 먹었는데요
완전 맛있습니다!!!!
진저라떼라 해도 되고 생강라떼라
불러도 되겠습니다.

이 맛있는걸 왜 여태 몰랐을까요??

 

 

밖은 추워도 방안은 이렇게 따뜻하니
아이스 진저라떼로 만들어 마셨고요
앞으로도 집에선 아이스로 마시겠지만
얼음은 넣지 않을꺼예요.
얼음을 넣으면 우유가 희석되어서
저는 아이스로 먹을 때도 겨울엔
얼음은 안 넣어요 그래도 충분히
차가우니 겨울엔 얼음은 패스해주세요^^

 

사실 한 달 전엔 다른 친구에게도

생강청을 받았던 건데
엄마가 드신다고 해서 손도 안 대고 있는 생강청도
있어요. 근데 엄마도 안 드셔서 아직 새꺼..ㅎㅎ
하지만 이제 제가 부지런히 마셔야겠어요.
우유 타서 진저라떼로..ㅎㅎ

친구 어머니께 받은 생강청이 완전 진국이죠..
향도 넘 좋네요!!

진저라떼 만드는 법도 너무 쉬워요

맛있고 정성스럽게 만들어주신 생강청에

우유를 부어주시면 끝인데요.

 

처음이라 어떤 비율인지 몰라서
우유를 이만큼만 부었는데요
생강청이 완전 진하게 잘 되어
우유를 더 부어야겠더라구요^^

우유 가득 채우기!!!

 

이건 생강청이 얼마나 진하냐에 따라

다르니 꼭 맛을 보시고 우유의 양을

조절하시면 되겠어요^^

 

우유 더 넣고 섞어주어 마시기
완전 완전 맛있음요!!!
생강청의 알싸한 맛이라고 해야하나요??ㅋㅋ
생강의 알싸한 진한맛은 살아있지만

우유가 들어가니
우유의 고소함이 생강의 알싸함을 잡아줘서
아주 맛있고 건강에 좋은 거기에 강렬한 맛이 나는 

라떼가 만들어지네요

생강청의 그 특유의 톡 쏘는 맛이 

우유로 많이 중화되면서

맛있어지네요.

 

너무 맛있어서 생강차로 마셔보기도 도전.

캬..저 생강청 좀 보세요!!!

 

생강차로 만드니 색이 완전 너무 곱습니다

맛은 생강라떼로 마신 후에 마셔서 그런가

ㅋㅋㅋ 맛이 없진 않는데

그런데 우유 넣어 먹은 맛이 너무 

강하게 맛있어서..ㅎㅎ 

마지막 입가심은 다시 우유 넣고

먹는 걸로..

고로 저는 오후에 3잔이나 마셨습니다.ㅎㅎ

2~3번째는 미니 사이즈 컵이었으나..

 

 

다음 백과사전을 검색해서 생강의

몇 가지 효능과 영양정보를 찾아봤습니다.

 

생강에 들어있는 매운맛 성분은

병원균에 대하여 강력한 힘을 발휘하여

감기에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그래서 겨울철에 생강차가 감기에 좋다고

마시라 하는 건가 봐요

 

기침도 완화하고

코감기 몸 감기 비염에도 좋다고 합니다.

열을 내는 성질이 있어 혈액순환도 도와준다고

하네요.

이제 며칠 동안은 이렇게

생강청으로 라떼 만들어 마셔야겠습니다.

배도 든든하네요~^^

저는 먹는 거에 늘 진심이거든요^^

저에게 오늘의 이 진저라떼는

민트초콜릿라떼랑 견줄 만한 강력한 맛이었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생강의 알싸한 매운 건강한 맛에

고소함과 달달함이 잘 어울려지네요.

저의 오늘 홈카페 메뉴는 완전 성공!!!

이제는 집에서도 진저라떼를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혹시 선물 받은 생강청이 있으시면

주저 마시고 우유에 섞어 드셔 보세요

★겨울철 건강 음료로 진저라떼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