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주 116회의 편스토랑 37회차 우승은
이영자님의 '궁중쫄면'이 차지했습니다.
주제가 K-푸드 분식편이였기때문에
사실 ㅎㅎ 관심이 많았어요.

제가 원래 쫄면도 좋아하고
이영자님도 좋아하니..ㅋㅋ 토요일 CU편의점 가서
하나 남은 거 가져왔어요.
방금 들어왔다 말씀해주시네요^^

방송에서는 차돌박이를 올려먹는 고급간식이라
'궁중쫄면'이라 불렀는데.
간편식은 '트러플비빔쫄면'으로 출시되고
밀키트는 '고기듬뿍쫄면'으로 출시되었네요.
가격은 5,000원이고요
통신사 할인을 꼭 받아 누리세요.

간편식은 납작만두 들어있으니
이렇게 싸서 드시며 되겠어요.^^

뚜껑 스티커에 붙어 있는 내용 보면요
특이사항을 보면
1. 유통기한이 짧아요.
2월 25일 출시에 유통기한은 2월 28일 이예요.
-구입하시면 바로 드셔주세요.
-콩나물등에서 물이 나와 비닐 안에 고여 있는데
들고 오면서 비닐 밖으로 물이 나올 수 있어요.
저는 가방이 젖었어요. ^^

2. 그리고 "곤약면사용"입니다.


뚜껑을 열어 보면 안의 포장은 이렇게.
납작만두 3개 따로 올려주고요

구성품은 비빔면소스, 트러플오일, 납작만두 3개
그리고 곤약면 옆에 양배추, 곤약면 아래에 삶아진
콩나물이 깔려있었어요. 또 그 사이에 깻잎 몇 개.
저는 예쁘게 섞어놨어요. 콩나물과 양배추 양은
푸짐한편이고, 깻잎은 잘게 잘라진 10개 정도 ㅋ

즉석섭취식품으로 소개된 트러플비빔쫄면의
만드는 법은 완전 간단합니다.

1. 만두만 렌지업하면 되는데
저는 약불에 구워줬습니다.
만두 두개가 붙어 있던거라
떼면서 만두 하나의 모양이 저리 되었어요.^^

2. 저는 사실 쫄면은 좋아하지만
곤약면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제가 밀가루를 좋아하는데요
그중 쫄면은 쫄깃한 식감이 좋아 좋아하는건데
두고두고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서 다 비비지 않고 곤약면을 조금 빼놨습니다.
그리고 쫄면 위에 예쁘게 담아보려 채소 조금
빼놨습니다.

그리고 깻잎이 더 있으면 좋겠는데 냉장고에
없네요. 아쉬운 마음에 양파 몇 개 가위로 잘라놓고

4. 비빔소스 넣어주기.
맛을 보니 ㅋㅋ 소스는 맛있어요.
새콤달콤매콤 !!! 윤기까지 좔좔 흐르고.
침샘자극입니다.

5. 그리고 젤 중요한 트러플오일 넣기
이름이 트러플비빔쫄면이니 아무래도
이게 포인트인 것 같아요!!! 아시죠??
트러플오일의 그 ㅎㅎㅎ 맛..ㅎㅎㅎ

6. 살짝 빼놨던 고명들 올려줍니다
(개인적 추가는 양파인데 양파도 맛있네요 ㅎ)
어쩌자고 깻잎 저리 뒤집어 올려놨던가?ㅋㅋ


1. 소스는 맛있었어요!!!
처음에는 좀 싱거운 맛인가 했는데
나중엔 입안이 매콤할 정도였어요 ㅋㅋ
아주 맛있는 매콤새콤달콤소스입니다.
역시 봄엔 식초가 들어가 줘야죠.ㅋㅋ

2. 푸짐히 넣어준 콩나물과 양배추의 양도
맘에 들어요 만두 싸서 먹으면
곤약과 콩나물 양배추가 적절하게 한입에
들어갑니다.
만두는 나중에 잘라서 여러 조각을 만들어
먹었어요^^

3. 납작만두를 넣어주셔서 감사.ㅎㅎ

4. 다만..아쉬운건..면이 쫄면이 아니고
곤약면이라는것!!!!!ㅠㅠ

쫄면이 아니고 곤약면이라 너무 아쉽지만
맛있는 소스 덕분에 이 맛에 쫄면 먹지!!!
하며 쫄면에 대한 애정을 회복했어요.^^

이영자님 궁중쫄면레시피 보고
쫄면소스 만들어 봄철에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