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성에서 만난 맛있는 교암막국수!!!!
아야진해변을 나와 맛집 찾아가다가
딱!!!!"교암막국수"간판을 보고 ㅎㅎ
목적지를 변경하여 가게 된 곳이
교암막국수집이였어요.
생활에 달인에 나온 집이란 현수막을 봤고..
때마침  막국수가 드시고 팠고 ㅎㅎ
그렇게 찾아 들어간 교암막국수.
맛있게 먹어서 리뷰 남겨 봅니다.
친절함도 좋았고요^^

 

맛있는 막국수!!! 이렇게 보면 아직
어떤 맛인지 모르시겠지요?ㅋㅋ
기본 메밀국수 시키면 이렇게 나옵니다.

막국수 맛있게 먹는 법은
벽에 이렇게 붙어 있어요
1. 동치미막국수 만드는법과
2. 비빔막국수 만드는법이 나와있어요
기본은 들기름과 동치미. 양념장
기호에 따라 양념장, 겨자, 식초. 설탕을 추가하시면
되고요 이렇게 테이블에 놓여있어요.
(양념장은 뚜껑이 덮여 있어요^^)

저흰 비빔막국수로.
양념 2스푼 듬뿍. 동치미1국자, 들기름 휘리릭~~

 

양념장 색이 참 곱네요..ㅎㅎ
양념장 맛을 봤는데 기본 생각하는
매콤새콤이 아니었어요. 맛은 있는데
새콤이 어딘가 부족한..??
그러나.!!!! 새콤을 부족하게 한 이유가
있더라구요!! 결정적으로
맛을 극화시킬 비장의 무기는 바로
이것!!!! 명태 무침이었어요..

여기선 "명태" 좀 더 주세요^^" 하면
더 주시는데요..
정확한 명칭은 '명태식혜'입니다!!!!
이 명태식혜가..이 비빔막국수의 맛의 비법!!!
이었습니다.

명태의 씹히는 맛도 너무 좋았고.
양념 맛이 달달하니 넘 맛있습니다.ㅎ
그냥 이것만 먹으면 달달하다 느낄 수 있지만
비빔막국수랑 먹으면 완전 환상의 궁합입니다.
비빔국수에 명태 식혜 올려서 꼭 드세요!!!
비빔양념이 별로 안 달거든요.
사실 명태식혜 올려먹기전에..
맛에 살짝..실망?? 했던건데...ㅎㅎ
이 환상의 맛의 조합을 위해서
양념장을 덜 달게 한 거였어요!!!!
같이 먹으면 정말 굿굿굿!!!굿입니다.


나머지 반찬은 셀프존에 있지만
요 명태식혜만은 따로 부탁하셔야하는데요
리필도 푸짐히 주십니다.

 

캬~~~ 명태식혜 올려서 비빔막국수
한 젓가락 하고 싶네요..저 윤기 나는 양념~~~

명태식혜가 맛있으니
별로 좋아하지 않는 동치미 맛도
드뎌 먹어보았는데..ㅎㅎ 동치미도 맛있어요..
괜히 방송에 나오는 게 아니였네요.

(사실 방송은 보지 못했어요 ㅋㅋ

지금 찾아봐야겠어요)

 

메밀국수 가격은 일반 9천원.
곱배기는 10,000원이고요 수육도 있네요
휴게소에서 늦은 아침을 배불리 먹었던거라..
수육을 패스했는데.. 담에 수육도 먹어보고 싶어요
저희는 좀 일찍 도착한 편이라 빈 좌석이 많았지만
저희 나올 때 즈음 손님들이 많이 들어오고
계셨어요.

음식은 맛뿐 아니라 친절함도 한몫하는건데요.
친절함과 청결함도 참 좋았습니다.

주소는 강원 고성군 토성면 교암 1길 42
(토성면 교암리 56-1)

고성의 아름다운 해변 아야진해변에선

차로 5분 ? 걸린것 같아요.

 

 

고성여행추천 아야진해변 에메랄드와 무지개급 힐링

봄바람이 부는 3월의 어느 날 강원도 고성의 아야진해변에 다녀왔습니다. 이렇게 '아야진해변'이라 크게 글씨 장식까지 되어있어서 절대 이름을 잊어버리진 않을 것 같아요~ 자연과 잘 어울려

ggum-ddang.tistory.com

 

 

계획에 없던 음식점인데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다음에 가게 되면

달달한 명태식혜 올려 비빔막국수 한 젓가락에

앗..수육...그땐 수육 올려 먹어봐야겠어요.

명태식혜랑 비빔국수의 환상 궁합과 조합이

좋았던 고성의 교암막국수!!! 

고성에 가신다면, 아야진해변근처를 가신다면

한 번은 꼭 가보실 맛집으로 추천드려요~

강원도 고성의 공기가 그리운 날입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