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주에 친한 친구가 직접 만든 청귤청을

선물로 받았어요.

저는 탄산수를 매일 마셔서.

이런 과일청 엄청 좋아하거든요.

탄산수에 과일청 넣어 먹으면 완전 별미.

게다가 직접만든 과일청은 더 믿음직스럽잖아요.

감사의 마음으로 먹다가..

이러다 다 먹겠다 싶어 사진에 남겨봅니다.

 

청귤청 먹는법 두가지 

청귤에이드와 청귤라떼 이야기예요.

 

1.  먼저 청귤에이드!!!

역시 이런 시트러스맛의 과일로 만든 청은 

탄산수를 넣어 에이드로 마시면 정말 시원하고

상큼한 맛입니다.

청귤에이드

 

그리고 두번째. 청귤청과 우유로 만든 음료

청귤라떼!!!도 소개해봅니다.

 

지난번 생강청이나 유자청 모두 우유에

타서 먹었더니 너무 맛있었던 거라

청귤청도 우유에 타서 청귤라떼로 마셨는데

넘 맛있어요.

 

겨울엔 귤과 우유 갈아서 귤라떼로 마셨는데

그것도 맛있었어요 ^^

청귤라떼

먼저, 청귤청 먹는 방법 중 하나인 청귤에이드

만들기. 

준비물은 청귤청과 탄산수 그리고 가위입니다.

잔에 청귤청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탄산수 넣으면 되는데요.

더 맛있게 청귤에이드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바로!!!이렇게 청귤을 가위로 작게 잘라주는거예요!!!

그래서 준비물에 가위가 필요한거였어요

저는 세 개 잘라주었어요.

그리고 나서 탄산수를 부어주세요!!

자르지 않은 청귤을 두 개 더 넣어서 마시면

맛있는 청귤 에이드 완성이요.

마실 때 스푼을 이용해서 작게 잘린 청귤도

같이 씹어 마시면 청귤의 그 상큼 시큼한 맛이

느껴져서 훨씬 맛있습니다!!!

 

청귤에이드로 마실때 맛있게 먹는 팁!!은

청귤청속의 청귤을 작게 잘라서 먹으면

훨씬 깊은 청귤청의 맛은 느끼며 마실 수 있습니다.

꼭 기억해서 잘라 드시면 좋을것 같아요^^

 

 

이젠 청귤청으로 만드는 맛있는 음료 

두번째 청귤라떼 만들기입니다.

청귤라떼 만드는 법: 

역시 청귤청에 들어간 청귤을 작게 잘라주는 게

맛있게 먹는 팁이에요!!!

세 개를 빼서 잘게 잘라주었습니다.

농도는 청귤청 양으로 조절합니다

 

2. 우유를 부어주세요!!

그리고 자르지 않은 청귤을 하나 올려주세요.

탄산수에는 자른 청귤이 위로 뜨는데

우유에는 가라앉네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저 우유 안에 작게 잘라진

청귤청 속에서 뺀 청귤이 들어 있어요^^

숨겨진 맛~~!!!

 

참 그리고 저는 아이스청귤라떼로 마실 때

얼음을 넣지 않는데요 얼음이 녹으면서

우유의 농도가 연해져서. 저는 안 넣어요.ㅎㅎ

이것도 청귤라떼 마실때 맛있게 마시는 팁이기도 해요

얼음을 안 넣어 우유의 농도 유지하는거요 ^^

어차피 우유도 청귤청도 다 냉장고에 있던거라

시원합니다.

 

청귤라떼로 마실 때는 스푼이 있으면 좋아요.

청귤이 가라앉아있으니 중간중간 저어주면

우유와 함께 작게 잘린 청귤을 먹을 수 있는데요

그 맛이... 일품이에요.

 

단맛 속에 있는 그 강한 신맛이..ㅎㅎㅎ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덜 시거든요.

또 이런 청귤은 신맛이 좀 있어야 맛있고요.

청귤라떼로 마시면

우유가 청귤청에 녹아있는 설탕의 단맛을 잡고

씹히는 청귤의 씁쓸한? 신맛도 감싸주어

아주 맛있습니다.

 

이제 청귤청도 반도 더 먹었어요. 꽉 찼던 건데.ㅠ 

그래서 저도 청귤청을 만들어야 되나 싶어요.

청귤 효능을 찾아보니

비타민C가 레몬의 10배나 된다고 하네요

또 면역력강화와 항암작용에 뛰어나고  피부미용에 좋고 체내 지방을 분해하여 다이어트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그런데 그 구입 시기가 딱 이때 한 달 동안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익지 않은 귤이니까요.  제철은 8월~9월 중순 이렇게 딱 한달만 구입 가능하다고 합니다. 부지런해야 만들 수 있겠어요^^

 이번주안으로 저의 선물 받은 청귤청은

sold out일 것 같습니다. 재료소진ㅠ

더운 여름 열심히 일하고 와서는 탄산수에 청귤청 넣어

먹는 청귤에이드! 한모금. 추천합니다.

캬~~~ 엄청 맛있어요.ㅋㅋ 

책상에 앉아 일할 때는 청귤라떼로 마시면 좋아요 ㅋ

겨울에는 청귤차로 마셔도 좋다고 하네요.

 

이때만 구입할 수 있다는 청귤로

맛있는 청귤청도 만드시고 청귤청으로

맛있는 청귤에이드와 청귤라떼 꼭 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