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푹 ~~ 빠져서 먹고 있는 곰표 오징어튀김!!!

집에 진미채도 있으니 집에서 직접 만들어먹자 싶었어요. 

결론은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으니

제가 만든 것이 더 맛있어

더 이상 곰표 오징어튀김을 먹지 않는다는것!!!이예요ㅎ

뭐든지 즉석요리가 맛있죠. 조금만 수고하면

세상 맛있는 오징어튀김을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사실 곰표 후라이드 오징어튀김은 오징어채(진미채)로

만든 튀김이예요.

 

오징어채튀김

오징어채튀김(진미채)은 지난주 내내 저녁에

만들어 먹었어요. 사진은 3번째 만든 날 찍었어요.ㅋㅋ

거기에 이웃님 블로그(심플리시티)에서 본

고추장마요소스레시피에

마늘을 더 넣어 고추장마늘마요소스까지 만들어

먹었는데..세상..소스랑 먹으니 더 맛있어요!!!!

대박..거기에 탄산수까지 곁들이면..정말 최고의

간식이 따로 없습니다.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요..ㅋㅋ 

소스에 찍어먹으니 그냥 마요네즈에 찍어 먹을 때보다

훨~씬 맛있어요..ㅋ

 

재료: 오징어채(진미채), 튀김가루, 냉수, 후춧가루

오징어채 (진미채) 튀김 만드는 방법입니다.

1, 오징어채 한 번에 먹을양을 빼놓아요.

(물에 씻거나 담가주었더니 진미채 특유의

짠맛이 없어져서 두번째 만들때부터는 물에 담가놓지 

않습니다)

2. 진미채에 후춧가루를 뿌려줍니다.

(나름 저만의 팁인데요 후춧가루 뿌린 이후에 

튀김옷의 느끼함이 많이 잡혔어요)

 

3. 진미채에 솔솔 튀김가루를 넣고 살짝 튀김가루 옷을

입혀주었습니다. (물론 물기가 없어서 ㅋ 진미채에

튀김가루가 딱 달라붙지는 않아요)

4. 튀김가루와 물을 같은 비율로(1: 1) 넣고

후춧가루를 팍팍~~넣어서 반죽을 만들어요.

 

처음에 반죽이 많아서 좀 느끼하게 먹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1:1의 비율로 반죽을 만들고

진미채 양에 맞춰 부어주었습니다. 

 

5. 이렇게 반죽과 오징어채(진미채)를 섞어준 후

소스 만들 동안 잠시 놔두면.. 짭짤한 맛도 안 빠지고

진미채도 부드러워져서 ㅎㅎ 좋더라고요..

 

6. 소스 만들기 

고추장마늘마요소스라고 해야 하나요?ㅋㅋ

고추장 1,  마늘 1, 설탕(꿀) 1, 식초 1

그리고 마요네즈는 2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되는데 저는 마요네즈를 2~3으로

해서 먹었어요.ㅎㅎ

심플리시티님 레시피에(감사합니다)

저는 마늘을 추가하고 식초와 마요네즈 양을 늘렸어요.

전에 만든 마늘마요소스만큼 맛있어요. 

섞어주시면 끝!!!

 

7. 기름에 튀기기

진미채 자체가 가늘어서 

기름 좀 많이 넣어 볶는다는 개념으로 해도 되더라고요.

 

 

 후춧가루 때문에 좀 빨리 탄다는 느낌이 있어요.

색이 변하면 바로 빼주시면 되겠어요.

쨘...기름 망에서 기름 한번 빼주고

진미채튀김완성

캬.....너무너무 맛있는 오징어(진미채)튀김 완성!!!

집에서 만들면 기존 곰표 오징어튀김보다 덜 짜요..

여기서 잠깐 곰표 오징어튀김 살짝 보면요.

짭짤한데 마구 들어간다는 게 특징인데.. 요..

그리고 뭐 계속 먹으면 짜다는 생각도 안하고

먹게 됩니다. 그것도 많이 많이 먹게됩니다 ㅎ

이번 휴가 때도 가져갔었어요.. 이때는 마요네즈가 없어서

그냥 먹었는데요..

마요네즈랑 먹음 그나마 짠맛이 감해지는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엔 곰표 오징어튀김처럼 튀김옷을 두껍게 입혔는데요. 좀 느끼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다음엔 튀김옷을 최대한 얇게. 그리고 느끼함을 잡아줄 그 무엇을 찾다가!! 후춧가루를 넣어준거예요.

 

후춧가루는 탁월한 선택!!! 이였구요..

소스가 없다면 고춧가루를 넣어줘도 되겠다 싶긴한데

그건 아직 도전 안해봤어요.ㅋ

 

탄산수와 오징어튀김(진미채튀김) 고추마늘마요소스

요렇게만 있으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시간도 별로 걸리지도 않고, 과정도 초급이에요.

가위 사용도 없다는. ㅋ 맛은 최상!!!!

 

피곤한날 또는 입맛 없는 저녁 대용으로 짱입니다.

저는 지난주 내내 저녁을 이걸로 먹었어요.

질릴때까지 먹는 스타일~~이라서요 ㅋㅋ

 

이상 곰표 후라이드 오징어튀김을 따라서 만들다 성공한

맛있는 오징어튀김 (진미채튀김)  레시피예요.

고추장마늘마요소스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