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랜만의 작업

향수 만들기입니다.

화요일 눈 오는 날 고터에 다녀왔어요

향이 없어서 그간 못 만들고 있던 향수 만들기

향수 만드는 법이 너무너무

쉬운 건 정말 비밀입니다!!!^^

 

 

향수는 꼭 뿌렸어요. 너무 비싸서 아끼고 아껴.

그나마 인터넷이 조금 더 싸게 살 수 있어

정품 확인하고 주문도 했던 건데,

향수 만들기를 배운 후론, 정말 아낌없이 

뿌리고 있어요. 2020년과 지금까지는

나갈 일이 거의 없어서 향수도 거의 안 썼지만도요.

 

오늘 두 가지 종류를 만들었지만

일단 향수 만들기부터요

재료&도구는요,

1. 소독용 에탄올(향수용기 소독용)

2. 향수 베이스

3. 향수용 향(집시워터)

4. 향수용기

5. 저울

기타 스티커, 휴지, 종이컵 정도

 

먼저 소독용 에탄올로 용기를 깨끗이 소독합니다

만드는 법은 향수 베이스 80% 향 20% 비율!!

이것만 지켜주면 끝~^^ 너무 쉽지요

향수베이스와 향만 있으면 

향수를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제가 사용하는 향수용기는 25g이 들어가요.

향수베이스20g, 향 5g

요래 넣어줬습니다.

일주일 정도 지나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은빛 뚜껑의 향수 용기만 있었는데

이번에 보니 블랙과 황금빛이 나왔네요

저는 이번에 블랙을 구입했습니다.

구입처도 공유할게요.

 

소독용 에탄올은 약국,

이번 향수용기와 향수베이스는

새로핸즈에서 구입했습니다. 

천연제품 만들 때 사용하는 업체는

오일공구와 새로핸즈, 왓솝 이렇게 3군데인데요

오일공구와 새로핸즈를 애용합니다.

이번엔 향에 대해 설명할께요.

향수는 주로 인공향을 사용하는데.

향수를 만들 수 있는 프리미엄으로 사용합니다.

캔들 넣을 때 넣는 향으로 향수를 만드신다는

글을 예전에 봤던 건데 절대 그러시면 아니 됩니다.

향수는 피부에 닿기 때문에 향이 난다고

캔들용 향 넣으시면 절대 안 되고요 

향 설명에 향수 가능이라고 쓰여 있는,

프리미엄 향만 가능합니다.

 

향구입처는요,

처음엔  가르쳐주신 선생님께 소분받아 구입했고요,

나중엔 인터넷에선 새로핸즈, 그리고 오프라인에선

고속버스터미널 3층에 있는 라피네에서 구입했습니다

범안향 파는 곳인데, 저는 여기서 집시워터!! 향

구입해서 향수 만들고 있습니다.

(내돈내산입니다.ㅋㅋ제가 나중에 까먹지 않기 위해

적어놓습니다. 어디였는지 까먹어서 

 영수증 찾고 찾아 겨우 다녀왔어요..ㅋㅋ)

 

내가 만든 향수

재료 파는 곳과 만드는 법 공유 완료!!

실제로 저는 제가 만든 향수에 완전 만족하고

가격 걱정 없이 여유롭게 팍팍 잘 뿌리고

있습니다.

재료 구하기도 쉬우니

향수 만들기 한번 도전해보심도~^^

오늘 적어드린 향수 만들기는

전문가 수업에서 정확히 배운 내용이고,

그밖에 판매처와 향들은 제 경험치를 

나눔, 또 좋아했던 향 한 가지는 구입처가

확인이 안 되어ㅜㅠ저도 구입 못하고 있어요ㅠ

향수도 직접 만들어요

 

케이스가 바뀌었으니

스티커도 여러 가지로 다 붙여봤어요.

스티커도 많이도 사놨다는.ㅋㅋ

어떤 스티커가 가장 어울릴까요??^^

그땐 몰랐는데 스티커도 만들걸,

그 당시는 몰라서 엄청 비싸게 사서 

모셔두고 있다는..ㅋㅋ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