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참 좋아하는 에그샌드위치 ..

저는 이런 거 못하는데 언니가 만드는 거

어제 처음부터 만드는 거 볼 수 있어서

담아봅니다.. 오메.. 생각보다 너무 쉽다는..

하지만 요리를 알지 못하는 사람은..

두렵죠..ㅎㅎ

 

먼저 달걀 먼저 삶아 주기

 

먼저 달걀 먼저 삶아주세요

소금과 식초를 넣어주면 좋다 하고 실제로

언니도 소금과 식초를 넣어줬다고 합니다.

소금을 넣어주면 껍질이 잘 벗겨진다고 해요

그리고.. 찬물에.. 바로.. 넣어주고요..

고생 없이 얻어지는 게 없다고..

손 엄청 차가웠습니다.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리는 계란 다지기인데요

언니는.. 이 도구를 활용하고 있었어요

 

감자 으깨는 도구라나??

설거지 후 따로 사진 찍어왔어요

요 안에 계란을 넣고

쭉 눌러주면 (프레스) 저 구멍으로...

계란이 다져서 나와요..

 

예전에 마늘빻는도구의 큰 버전이였어요-

지금 찾아보니

포테이토 메쉬 감자프레스 다지기 으깨기

뭐.. 이런 명칭이네요

 

 

계란 두 개씩 넣어 프레기기로 쭉 눌러주니

맛있는 노랑 화이트 계란이 잘게 부서져

나와요.. 세상 도구의 편리함..

 

이렇게 계란이 다져졌으면..

계란샐러드는 다 한 거나 마찬가지래요

 

 이런 도구 없을 때는 칼로.. 일일이 

다져야 해서 시간이 여기서 시간이 오래 걸린대요..

계란 쉽게 다지기의 비결은

요...감자프레스기 도구의 활용

 

재료: 후춧가루, 허니머스터드, 마요네즈 적당량..ㅋ

언니는 딱 요렇게 세가지만 넣어요

 

사진에 바로 담지 못했지만

1 , 후춧가루 조금.. 갈아 넣고요..

열심히 한번 저어주고

 

 

2. 허니머스타드소스~음식 만드는 사람의 취향껏

 

 

3. 마요네즈..쭉...넣어줘요

(마요네즈 양에 따라 질퍽? 함이 달라지니..

처음엔 조금 넣어보고 질감 보시고 더 첨가하시면 됩니다.

저희도 두 번에 나눠 넣었어요..

 

언니가 빵칼로 예쁘게 모닝빵 가운데 갈라..

에그샐러드 듬뿍 넣어주었고요..

하나는 딸기잼도 바르고 에그샐러드도 넣어주고..

 

 

원래 사진 찍으려 한 요리가 아니었기 때문에.

초록 초록이 없어요ㅠ

부족한 부분은 손글씨로 커버해봅니다^^

그래도 급하게 블랙 도자기에

담아봤어요..

 

 

빵은.. 파리바게뜨 모닝빵. 맛있네요.

(어제 두 개 샀던 거라..

오늘은 빵이 좀 퍽퍽해짐..

만든 날 먹어야 맛있는 거네요)

 

총 10개 들어있는데

저랑 언니 3개, 형부 4개 이렇게.. 한 번에 다 먹었어요.

 

사진상.. 살짝.. 삐져나온 딸기잼은

볼터치로 표현해봤어요..

언니는 "요걸 뭘 다 하는 걸.."

했지만... 사실.. 요리 안 하는 저는..

눈으로 한 번은 봐야 따라 할 수 있다는..

맛있게 드세요

눈으로 한번 

맛으로 한번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