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홈메이드 메뉴는
맛있는 리코타 치즈 만들기!!!
이렇게 쉬운 거였나요??ㅋㅋ


빵에 리코타치즈 듬뿍 올려주고
샐러드랑 방울토마토 하나 올려먹으면
이것처럼 맛있는 샐러드가 있겠나
싶습니다.^^

샐러드 좋아하는 제 친구는 리코타치즈를
자주 만들어 먹는다고 해요.
맛난 거 그래도 같이 먹어야 더 맛있는 법!!!
어제는 저를 위해 그 바쁜 와중에..
리코타치즈를 만들어주고
맛있는 샐러드까지..ㅎㅎ


저도 예전엔 카페마마스의
리코타치즈 올라간 샐러드
엄청 좋아했거든요..

홈메이드 리코타치즈

짠 사실 마지막엔 시간이 부족해서

일단 리코타치즈 두 개만 올려 급히 사진 찍고

조금만 후다닥 먹고
집에 싸줘서 가지고 왔어요.

 

만드는 법도 너무 쉽고
맛있었기 때문에 만드는 법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저도 이제 만들어 먹으려고요

1. 리코타 치즈 만들기
2. 리코타치즈를 이용한 맛있는 샐러드 만들기
두가지 만들기에 대해 정리합니다.

 

먼저는 리코타치즈 만들어요!!!

재료: 우유 1000ml, 생크림 500ml, 소금 조금
그리고 오늘의 맛의 키포인트 생레몬!!!!
(레몬즙도 되고 식초도 되지만

친구 왈 생레몬을 짜주면 더 맛있대요.

저희는 레몬 하나!! 다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거즈(저희는 일회용으로 사용했습니다)

 

1. 우유 1000ml과 생크림 500ml 붓기
(지금 보니 우유가 900ml짜리였네요.ㅎㅎ)

 

2. 약한 불에 올려주고요
수저로 살살살 저어주었어요.
포인트는 타지 않게 하는 거라네요

 

3. 소금 넣기
저희는 저런 움푹 파인 미니 스푼으로
넣어줬어요. 

 

4. 약한 불에서 계속 이렇게 저어주다가
어느 정도 데워졌다 싶을 때

 


5. 이제 레몬을 넣어줍니다.
레몬은 반으로 자르고 씨를 빼줬어요.
반개만 넣으려다가 하나 다 넣었어요^^

 

생레몬을 열심히 짜줍니다.
레몬을 넣으면 이렇게 응고가 된다고 해요
(레몬즙이나 식초도 가능)

생 레몬의 과즙이 ~~~~ 푸짐히~
레몬향 너무 좋아요~
레몬 짜는도구가 없어서요.
친구가 완전 열심히 짜고 긁어 가며
넣어줬습니다.

 

6. 풍성히 들어간 레몬즙 ~

저 노란색이 레몬이예요^^
이제 약한 불에서 살~살
저어주다 보니

 

 

7. 이렇게 알갱이처럼 뭉쳐져요
이렇게 몽글몽글 해지면 다 된 거래요.
두부의 원리랑 비슷하다고 하네요^^

조금 더 약한 불에 두었다가 불을 껐습니다.

 

8. 볼 위에 스텐 채반을 놓고요

채반에 거즈(면포)를 깔아주기

 

9.  거즈천 위에 부어주세요.
향 좋아요. 

저 물 같은 건 거즈천 아래로 내려가서

버려지는 거네요.

 

10. 따뜻한 김이 빠지고 물이 어느 정도

빠졌다 싶을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맛을 봤는데 맛있음요!!  생크림 케이크의

생크림 맛이 났어요^^

 

11. 접시로 살짝 눌러줬어요.

저희는 바로 먹어야 해서 어느 정도 식은 후 먹었어요.

친구는 저녁에 만들어 저렇게 접시 올려놓고

 다음날 먹었다고 하는데요,

 

2시간 후에 먹어도 정말 맛있었어요^^

입에서 살살 녹아요!!!

 

 

순두부 같기도 하고요,

두 스푼만 퍼서 맛보기 샐러드에 넣고

나머지의 반은 저 싸줬어요 땡큐^^

 

 

이제 리코타 치즈가 완성되었으니

리코타치즈샐러드 만들기!!!

1. 물기 뺀 어린잎채소에 방울토마토 몇 개 넣고

 

2. 홈메이드 리코타치즈 두 스푼 넣고

 

3. 소스 총 3가지 뿌리고

4. 파슬리가루 뿌려주기

 

5. 호밀빵 토스트기에 살짝 구워 세팅하기

(저희는 빵을 살짝 태웠어요 ㅋ)

 

짠.. 정말로 맛있는 리코타치즈샐러드 완성!!

 

* 소스는요*

리코타치즈에 발사믹이 잘 어울리잖아요.

친구집에는 발사믹도 두 가지 종류가 있더라구요.

발사믹 식초와 발사믹 글레이즈,

엑스트라버전의 올리브유 샐러드에 둘러주기

 

 

구운 빵 위에 리코타치즈 올리고

채소랑 토마토 올려 먹으면

진심 너무 맛있습니다.

 

아무래도 직접 만들어 먹으니

훨~~ 씬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이렇게 리코타치즈샐러드로 먹으면

채소 안 먹는 저도

엄청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주말엔 맛있고 건강한 한끼 드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