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제 느낌이 팍팍 나는 홈메이드
딸기청으로 만든 딸기라떼입니다.
홈메이드의 장점은
좋은 재료로 만든 딸기청을
푸짐히 넣어줄 수 있다는 것이겠지요^^

 

 

 

시간이 좀 지났지만
지난주 이마트에서 단 하루 특가로
1kg 딸기를 만원에 팔았어요.
(이날 이후로 딸기값이 조금은
내려간 것 같아요^^)

 

신중히 골라서 사 왔는데.
넘 맛있어서 더 사올걸 그랬다했습니다.ㅎㅎ
지난주 금요일

일찍 끝난 날이라 집에 오자마자
열심히 딸기 씻어 딸기도 먹고
딸기청을 만들어 딸기라떼도 만들어

먹었어요.

 

맛있게 먹은 수제 딸기청 만드는 법과
고급 딸기청을 활용한 딸기라떼 만들기
정리해봅니다.

1. 7개의 딸기를 이렇게 잘게 잘라주고요

저는 씹히는 맛을  좋아해서 조금은

큼직큼직? 잘라주었어요^^

 

 

 딸기와 설탕의 비율을 1:1로 주로 하잖아요.
저는 바로 만들어 바로 다 먹을 거고
너무 달게 먹을게 아니라서요,,

이런 이유로 여기서부터
홈메이드라 가능한 고급딸기청 만들기의
저만의 꿀팁은요,


딸기와 설탕의 비율을 1 : 0.5~0.7로 하고요
설탕으로 다 넣지 않고 그중 일부를
꿀로 넣어주고 있습니다!!!


이날은 설탕 대신 마스코바도라는걸 넣었어요
(엄마가 설탕 대신 이걸 쓰시네요)

2. 딸기에 설탕 뿌려주기
-저는 많이 안 뿌렸어요 -

3. 설탕과 딸기 살살 버무리기
4. 꿀!!! 넣어줄께요. 고급 꿀..
캬.. 윤기 좔좔..

5. 꿀로 인삼 재워주듯이
꿀로 딸기 재워준다는 느낌이라 할까요?ㅋ
뚜껑 덮어 30분 정도 있다 바로 먹을꺼예요!!

6. 딸기청 위에 올릴 생딸기 잘라주기
생딸기도 잘라서 넣어주면 더 맛있어요!!!
홈메이드니.. 푸짐히 푸짐히 넣어 먹어요!!

7. 컵 두 개에 딸기청 풍성히 넣어 줍니다.

딸기청의 색이 비교적 예쁘지 않은 건

백설탕을 넣지 않아서 그래요 ㅎ

(설탕 대신 마스코바도 넣었어요)

8. 우유 넣기 &

생딸기 넣어주고 올려주기

위의 방법으로 만든 

홈메이드 딸기청으로 만든 딸기라떼의 특징은,

1. 딸기 씹히는 맛도 있고

2. 딸기도 풍성하고
3. 너무 달지 않아 정말 맛있었습니다!!!

4. 고명처럼 올라간 생딸기와

딸기청에 들어간 잘게 썬 딸기와의

맛의 조화도 참 좋습니다~^^

 

딸기값이 많이 떨어져서 

이번주부터는 딸기라떼 종종 해먹을것 같아요.

사실 딸기라떼 사 먹기엔 좀 비싸요.

만드는 방법도 너무 쉽고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훨씬 더 풍성한 재료로

고급지게 맘껏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이번주 저의 홈카페 메뉴는 딸기라떼로!!!!^^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