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장고에 하나둘씩 들어있는 과일청!!!
하나씩은 있으시죠??
추석 때 받은 선물세트 중에 유자청도
있었어요. 그동안 냉장고를 지키다가.
오래간만에 생긴 여유 있는 오전..ㅎㅎ
냉장고를 뒤적거리다 발견했습니다.!!!!

유자청!!!

이것도 우유 넣어
라떼로 만들면 맛있을까?? 하며
시작된 유자청을 활용한 유자라떼!! 만들기.
저처럼 만들어본 계실까요??
아직 검색 전이긴 한데..ㅎㅎ
일단 맛있어서 리뷰 남겨봅니다.

유자라떼 만들기:
료도 간단합니다.
유자청과 우유만 있으면 되겠어요.
제가 선물 받은 유자청은 국내산 유자로 만들고
배를 넣어 더 부드럽다고 적혀있어요.
유자청 만들 때 배를 넣기도 하나봐요?^^

1. 유자청을 컵에 넣어주세요.
저는 일단 듬뿍 넣었어요!!
색상은 참 고와요.

2. 우유를 넣어줄게요.

3. 쨘~완성입니다.

 

먹기 전에 이렇게 마구 섞어주었어요.

섞으면 색이 오렌지색처럼 변하진 않아요.^^

저 씹히는 식감이 좋은 유자 좀 보세요!!!

실제로 먹을 때도 씹히는 식감이 좋았어요.

씹히는 유자맛이 굿~!!!

맛을 봤는데 맛있어요!!!

왜 우유에 타 먹을 생각을 못했을까요??

앞으로 과일이나 생강등.. 청으로 만든 것들은

이렇게 우유에 타서 먹어야겠어요~!!!!!

청은 일단 설탕이 들어간거잖아요.

우유에 타서 먹으니 기본적인 단맛이

우유 속에서 희석된 느낌이라 좋아요.

달달 고소한 우유가 된답니다.

유자청이 우유와 잘 어울려 다행이에요.^^

 

 

 

진저라떼 만들기 이렇게 맛이 있었나? (feat. 홈카페겨울메뉴)

오늘 친한 친구에게 생강청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친구 어머님께서 직접 만드신 생강청!!!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우유에 타서 얼음 넣어 먹으면 맛있다며 주는데, 우유에 넣어먹는 거 좋아하

ggum-ddang.tistory.com

▲생강청을 이용한 진저라떼!!!도

진심 맛있거든요!!!

진저라떼 만드는법과 맛은 여길 참조해주세요▲

 

진저라떼에 시나몬 뿌려져 있는 것도

맛있다는 이웃님 글이 생각나서

유자라떼에도 시나몬가루를 좀 뿌려봤는데,

유자라떼는 맛이 그렇게 강하지 않아서

시나몬가루 안 뿌리고 드시는 게 더 낫네요.

시나몬가루는 진저라떼에만 뿌리는걸로.ㅎㅎ

(제가 시나몬가루를 너무 많이 뿌렸나..

시나몬맛이 ㅋㅋ 유자맛을 잡아먹었어요.ㅎㅎ)

 

오늘도 홈카페 메뉴 성공!!!

사실은 냉장고에 사이즈 더 큰 새 유자청이

 하나 더 있어요.ㅎㅎ

앞으로 유자청은 우유에 타 먹는 걸로..ㅎㅎ

냉장고에 유자청이 있다면

유자라떼로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