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열치열인가요? ㅋ

넘 더운 주말에 더워서 차 타고  가서

먹은 음식이 바로 부대찌개인데요,

오늘 리뷰할 곳은 바로 파주 문산에 있는

정미식당 부대찌개 본점이예요.

 

저희는 가끔 아니 자주?  아니 가끔? ㅋㅋ

가는 부대찌개 맛집이구요.

라이딩하시는 분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라인에 3군데 음식점이 있는데

두부집과 부대찌개집 그리고 돈가스집

이렇게 있어요. 세 군데 모두 다 맛집입니다.ㅎㅎ

 

부대찌개는 코로나 때 주말마다 밀키트로 먹었던

나름 애정하는 요리예요.

요즘 부대찌개는 이곳에서만 먹는데요.

특히 형부가 좋아해서 자주 가게 되는 것 같아요.ㅎ

 

더운 날이지만

에어컨 나오는 시원한 식당에서 

먹는 요.. 맛있는 부대찌개의 진가를

이번에...확실히 느꼈네요.

더울 때 먹어도 맛있고

추운 날 먹어도 맛있는 음식이

부대찌개가 아닐까 싶습니다.

 

부대찌개 (일반) 3인분과 모둠사리,

라면 두 개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부대찌개 일반은 9천원, 

부대찌개 프리미엄은 11,000원이에요.

모둠사리 10,000원

라면사리는 개당 1,000원. 이예요.

총 39,000원 나왔어요.

 

반찬은 새콤한 김치랑 동치미예요. 

살짝 아쉽죠? ㅋㅋ어묵볶음 같은 거 있음 좋은데요.ㅎㅎ

그런데 반찬이 없어서 그런가 김치를 먹으니..

김치가 새콤하게 익었는데 맛있어요!!!!!

 

왼쪽 사진은 모둠사리가 들어간 부대 3인분에 모둠사리고요

오른쪽사진은 5월에 찍은 건데 프리미엄을 시켰었나 봐요.ㅎㅎ

사실 기억이 가물가물인데 영수증 보니 44,000원인 것이

프리미엄 3개에 라면사리 하나 이렇게 시킨 것 같습니다.

차이가 나네요. 

 

 

저는 라면사리는 다 좋아하는데

부대찌개에 들어간 라면사리가 젤 맛있는 것 같아요. 

이번엔 라면사리도 2개 시키고..

다들 배가 넘 고팠던거라서요.ㅎㅎ

 

햄 맛있었구요...저 초록은 쑥갓인가봐요. 

배가 너무너무 고파요..어서 끓어줘라..ㅎㅎ

정미식당 부대찌개 맛있게 드시는 팁이 

적혀있는데요.

이대로 해서 드심 더 맛있어요.ㅎㅎ

그중, 김치를 곁들여 끓이시면

칼칼하게 드실 수 있다는 건데요.

김치 넣어드심 더 맛있어요.

 

저희는 모두 김치 넣은걸 더 좋아해서

처음부터 김치를 넣고 끓이고요.

그래서 김치 리필했어요.

나중에 라면사리랑 먹을 때도 김치랑 먹음 맛있어요.

김치를 한 2번 정도 리필한 것 같아요.^^

그리고 보니 김치.

100% 국산 배추김치라고 붙여놓으셨네요.

메뉴판도. 구경하세요.ㅎ

포장판매도 되고요, 

벽면에 붙어있는 내용을 보면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던 맛집이고

30년 전통의 부대찌개 전문점이라 하네요.

하긴 저희도 처음 이곳에 오게 된 건

파주 맛집 검색해서 온 거니까요..ㅎㅎ

맛집 맞아요..ㅎㅎ

음식 기다리시면서 요래 벽면 보는 것도

재미있어요. 파와 쑥갓의 효능도 

적혀있어요.

부대찌개 사진은 전에 갔던 사진이랑 짬뽕으로 올립니다.

암튼. 맛있게 먹는 팁처럼

먼저는 부대찌개부터 드시고요

중간정도 드셨을 때 라면사리를 넣으세요.

라면사리를 넣으면 텁텁해진다고 적혀있는데요.

제가 부대찌개에 들어간 라면사리를 젤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라면사리 넣기 전에 부대찌개 국물맛이 끝내줘요!!! 그래서

최대한 먹을 만큼 국물과 햄을 듬뿍 올려 흰쌀밥과

맛있게 먹어줍니다.

여기 정미식당이 인기인 이유는 아무래도

국물맛 때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국물 진국~~!!!

암튼.. 국물맛 깔끔하니 맛있어요.

그렇게 맵지도 않고 자극적이지도 않아요.

근데....그런데 맛있어요..깨끗한 맛있는 국물맛.ㅎ

 

너무 더운 7월 마지막주일에 가서 이날은 

라이딩하시는 분들이 안 오셨지만

이곳은 라이딩하시는 분들이 많이 오세요.

라이딩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소문난 음식점

인 것 같아요.

저는 부대찌개 맛집으로 강추합니다.

주소는 경기 파주시 문산읍 마정리 686  (1층)

영수증엔 이렇게 주소가 나오고요

다음에서 주소 찾으니 정미식당 부대찌개 문산점 나오고

영수증리뷰로 들어가면 

정미식당 부대찌개 본점으로 나오고.ㅎㅎ

도로명으로 하면 파주시 문산읍 사목로 227-5,

지번으로 하면 마정리 686-8

(영업시간 매일 9시부터 21시까지네요.)

주소가 마구 헛갈리지만도..

암튼. 바로 앞이 경의중앙선이 있고요

좌우로 임진각 왕돈가스집과 샘뜰두부집이 있어요.

앞서 적었지만 ㅎㅎ3군데 모두 맛있습니다.ㅎ

 

캬.. 적어면서 보니 부대찌개 맛이 마구 생각나네요.

아주 맛있게 먹었던 파주 문산에 위치한

정미식당 부대찌개.

국물맛도 부대찌개 위에 올라간 사리도 맛있었던 

맛집입니다. 더운 날 시원한 에어컨 바람맞으며

먹기에 딱 좋은 아주 건강한 맛의 부대찌개였습니다.

파주에 가신다면 추천드리고 맛집이고

부대찌개를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의 리뷰는 맛있는 곳만 리뷰하는  

내돈내산리뷰입니다~^^

더운 여름 건강 주의하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