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주일 비도 오고 해서 파주까지 안 나가고
가까운 행주산성 근처로 밥 먹으러 갔어요.
전복명가라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전복이 메인인  전복요리전문점이었어요.
요즘 안다행에서 전복 먹으며
감탄도 많이 하고..ㅎㅎ
그래서 전..전복 안 좋아하지만 도전!!!

 

가장 기본인
전복돌솥정식 17,000원짜리 3개 주문했어요.
기본 반찬은 고등어조림과 제육볶음 포함 9가지
입니다. 고등어조림이 가운데 있는 걸 보니
아무래도 반찬 중 메인인 것 같죠?
단품추가 가능한 어리굴젓을 따로 시켰어요.
어리굴젓은 3천원입니다.

 

쨘. 저도 솥밥 뚜껑 열어봅니다.
전복이 올라간 돌솥 밥에 무도 함께 올라와있어요.
그리고 고기 듬뿍 들어간 미역국.
저는 소고기 들어간 미역국 좋아하거든요.
맛있었어요. 미역국.^^

음 검색해 보니 계란말이 있는 사진 봤는데
반찬은 조금씩 변하나 봐요.

너무 건강식이죠?ㅋㅋㅋ
저희가 먹을 때는 계란반찬 없었어요.


두부반찬 양념 맛있었고,
제육볶음 냄새 안 나고 맛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고등어도 별로 안 좋아하니,
이때는 고등어반찬의 진가를 몰라서
고등어 사진도 살짝 짤려서 사진 찍었죠..ㅎㅎ
그런데!!!!
오늘 밥상의 메인 반찬이자
마지막까지 가장 맛있게 먹었던 반찬이
바로 고등어구이였어요!!!!
너무 열심히 맛있게 먹어서 중간 사진도 없어요.ㅎㅎ
살도 통통하고 잘 구워져서
비린냄새도 없이 아주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저....고등어구이 좋아하나봐요 ㅎㅎ
고등어구이 먹느라 오히려 제육볶음을 남겼어요.ㅎㅎ

원래 나오자마자 먹는데 다행히 추가로 시킨
해물파전이 바로 나왔어요.
예쁘게 사진 찍으시라면서
해물파전을 고등어구이 옆에 예쁘게 
놔주셨어요.. 감사합니다.^^
 
해물파전은 우리 모두가 먹고 싶어 했던 메뉴예요.
쨘.. 최종 전복돌솥정식 3인분 추가 주문한 해물파전, 
어리굴젓 식탁입니다.

"배고프니 어서 찍어라" ㅋㅋ"네 어서 드세요"ㅋㅋ

 

전복이 얇게 올라가있구요 꽤 많은 양이지요?
무 채 썰어서 먹음직스럽게 올려져 있어요.
밥도 윤기가 좔좔 흘러요.
 
 

전복도 맛있게 먹었는데 무엇보다 요 양념장!!!이
신의 한수였습니다. 아주 맛났어요.
요걸 넣으니 밥에서 윤기가 더 좔좔좔~~~
(요건 제 밥이 아니고 언니 밥공기)
 

 

그리고 우리의 입맛을 사로잡았던. 해물파전!!!
오늘같이 비 오는 날엔 더 먹고 싶은 해물파전.
아는 맛이 더 무서운 건데요..ㅎㅎ
오징어도 많이 들어있고. 꼭 집에서 만드는것처럼
깨끗한 맛이어서 좋았어요..
캬..또 먹고프다요...
해물파전은 15,000원입니다.

다 먹고 나니 보이는 룸 안에 전복의 효능,,ㅎㅎ
조선왕조실록에 보면 몸에 기력이 부족한 세종을 위해 기력보충을 위해 먹인 것이 전복이라고 하네요.
기력 보충 효과가 뛰어나고 시력회복에도 좋고 피부 질환에도 좋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도 있고. 성인병 예방 효과도 있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고.ㅎㅎ 건강식입니다 건강식~~

전복은 바다의 산삼이라고 한다니까요.ㅎㅎ

11시 오픈이구요 저희는 10시 50분쯤 도착해서 좀 기다리다가 들어갔어요.  

주차장 넓고 주차장 한쪽 벽면에 이런 현수막이 있어요.
전복명가, 건강하고 정갈한 전복요리전문점!!
음 네 건강하고 정갈한 거 맞고요. 기분 좋게 먹고 왔어요.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산성로 35
(지번 행주외동 53-9)

행주산성근처에 있어서 행주산성맛집이라고 표현했지만

주소상은 고양시네요.ㅎㅎ

(행주산성근처에 음식점과 카페 엄청 많더라구요.^^)
11시 오픈이구요
15:30~17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
20시가 라스트오더랍니다.
 

 

그리고 저희는 처음 갔는데 주로 다 룸으로 되어있는 것 같아요. 그것도 좋네요.^^ 메뉴판도 예쁘게 담아왔어요.ㅎ

제가 3월초에 코로나에 걸렸던 건데

그 이후로 체력이 많이 딸리네요.

그 이후로는 건강 밥상을 챙기게 되는데요.

전복이 몸에 좋다니  먹고 나서

기분상으로도 건강해진 느낌이예요. ㅎㅎ

 

전복명가, 

전복돌솥밥의 건강한 비주얼이 좋았고

특히 양념장이 맛있어서

전복돌솥밥  맛나게 먹었고

반찬 고등어구이 정말  맛있어서 다행이며 좋았어요.

그리고 해물파전이 아주  맛있어서..ㅎㅎ

아주 기분 좋은 밥상이였어요. 

해물파전 추가로 꼭 시켜드세요~~^^

 

그런데 리뷰 사진에서 본

계란말이 반찬 없어서  아쉬웠어요.ㅋㅋ

저도 딱 고등어랑 제육볶음 반찬만 먹었거든요.

두부는 반쪽 ㅎㅎ

계란반찬이나 어묵반찬 같은 거

 있었으면  좋겠어요.^^

 

내돈내산 솔직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