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주 클레이 수업 주제는

눈사람 만들기였어요...

티스토리에 글쓰기를 어렵게 생각했는데..

하나하나 수업 작품을 기록하는 것으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눈사람과 미니 트리 만들기였는데..

트리에.. 꼭 반짝이 스티커를 

붙이고 싶다고 해서요..

화이트 눈사람과 초록 초록 모자가

너무 귀엽게 어울리네요..

눈도.. 동그랗게..^^귀여워라

 

저 목도리.. 완전 심혈을 기울인 건데..

지금 보니.. 살짝 뭉개?? 졌네요..

자연스럽게 색을 연결하는 법 배워서 만든 건데..

에고.. 속상했겠어요..

클레이 만들 때 아이들 정성이

장난 아니거든요..

집중력 최고입니다.

어머.. 빨간 모자.. 귀여워라

 

 

파란색 좋아하는 1학년 친구..

뛰어노는 거 좋아하는 활동한 친구가..

앉아서 20-30분을 꼼짝 안 하고

초집중하여 만드는 거 보면 대견해요..ㅎㅎ

검정 모자도 멋져요

 

클레이 입체 버전으로 많이 만들었더니

그다음부턴 아이들이 평면 작품도

자꾸 입체화 시켜요..ㅋㅋ

게다가.. 이 친구는 눈사람을 캐릭터화 시켰어요..

아이들의 창의력에 놀라고요..

눈도 파란 눈과 빨강..

와우  정말 멋지다요!!

 

 

어머.. 멋진 눈사람..ㅋㅋ

3단 눈사람에 노랑 모자..

거기에 빨간 날개까지..

평소에도 주제에 맞게 캐릭터화 시키는데..

역시.. 3인방 있어요..

재밌게 클레이 주제에 맞게 캐릭터화

시키는 멋쟁이 1학년 남자 어린이들...ㅋㅋ

 

아이들의 상상력에..^^

클레이는 상상력과 집중력에 참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아이들의 표현력에 저도 참 놀랍니다..

주제에만 맞다면 저는 얼마든지 창의력 있게

표현하게 하거든요..^^

요기까진 1학년 남자 어린이들 작품이에요..^^

 

 

----------------------------------------------

이제부턴 1학년 여자 어린이들 작품이에요..^^

귀여운 장착...ㅋㅋ 귀여운 눈사람입니다.

 

 

어쩜 클레이로 요래 동그라미를 잘..ㅋㅋ

여기서 잠깐..^^ 클레이의 중요 포인트..

클레이의 기본은 뭘까요??  동그라미예요..

동그라미만 잘 만들면..

주름 없이 모든 작품의 완성도가 높아져요..

눈사람이 무슨 인형 같다.. 요..

새로운 귀여운 클레이 눈사람 탄생!!!

머리에 리본도.. 붙여주었네요..

 

어머.. 이 친구는,,, 머리에 장미 장식!!!

옛 백작 머리 같아요..ㅋㅋ

눈이 망했다고 하더니..

에고.. 눈 다시 붙여줄걸요.. 미안타..ㅠ

너무나도 정성껏.. 만들었어요..

늘 칭찬해 주고 싶은 예쁜 친구..

 

 

말 한마디 없는 예쁜 이 어린이는

수업시간에 얼마나 열심히 클레이 만드는지 모릅니다.

말이 너무 없어서

힘든 건 아닌지.. 재미없는 건 아닌지.. 물어보면..

너무 즐겁다고..^^

 

이 친구가 만든 눈사람은

뒷모습이 안 보이지만..

핑크 망토도 걸쳤답니다.

실제로 보신 센터 선생님께서..

"어머 너무 멋지다"라고 칭찬해주셨는데..ㅎㅎ

뒤태를 못 찍어 왔네요..

이 친구는 머리에 귀를 붙였네요..

다... 다르게 만들었다는...ㅎㅎㅎ신기하다 정말..^^

 

 

 

눈사람은 화이트가 메인이니..

화이트 클레이 엄청 챙겨갔어요..

밑판도 붙여줄 거라.. 밑판에 붙일.. 볼 클레이.. 도 준비..

 

사진엔 잘 표현 안되었지만..

오로라 볼 클레이라고.. 반짝 거리는 뭔가가 들어있어요..

볼 클레이의 고급 버전이에요,,

아이들도 참 좋아한답니다.

 

밑판은.. 작은 사이즈 구입한 건데..

좀 까칠 느낌이 있어서

부지런히 사포질 했답니다.

아이들이 동그라미 쓰게 하려고

동그라미 아끼느라.. 저는 네모로 샘플을 만들어 갔는데

아이들도 모두 네모로 했다는.....ㅋㅋ

 

클레이 눈사람 마을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2타임으로 나눠  수업했는데..

다 만들고 나면 작품 쪽에 와서.. 다 구경하고

각자가 만든 거로 놀고 그래요..

클레이 작품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답니다..

덕분에 저도 더욱 힘이 난다는..

초록 초록 트리 나무

많이 만들어준 어린이.. 꺼 보이시죠?

어찌나 신나 하던지..

클레이 수업은..

아이들의 정서에 참 좋습니다.

그래서 미술치료라는 말도 있나 봅니다.

헉.. 이 큰 캐릭터는 뭔지..

뭐라고 이야기해줬는데

제가 게임도, 만화도 캐릭터도 잘 몰라서..

섬세한 저 표현들 보세요...ㅋㅋ

도구를 잘 활용했네요^^

 

 

아이들 눈사람 엄청 좋아해요..

아이들과 즐겁게 클레이 만들어보세요~^^

아이들은 개성 있게 자기만의 작품을 만들지만..

샘플을 보여주면 도전받아서

더 열심히 만든답니다..^^

 

아이클레이 수업 눈사람과 미니 트리 만들기 편^^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