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니가 홈쇼핑으로 오렌지를

한 박스 구입했습니다.

요즘 오렌지 참 맛있네요.

딱딱한 건  힘을 좀 줘서 동그르르~굴려주면

말랑말랑해지면서 껍질 까기도 좋네요.ㅎ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아웃백에서 처음 맛봤던

오렌지에이드의 맛난 맛을 알기에

오렌지청을 만들어 오렌지에이드로

마셔보려고요^^

 

 

 

먼저는 오렌지 씻어주기!!

베이킹소다로 씻어주고

이후 식초와 베이킹소다 넣은 물에

계속 담아놨어요.

저 오면 같이 만든다고 ㅎㅎ 기다리면서,

 

 

2. 껍질을 까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기

껍질을ㅎㅎ 최대한 없애기 위해

 

일단 칼로 사과 깎듯이 오렌지 껍질을 깎아줬어요

ㅎㅎ 모양새와 사진은 이렇지만

과즙이 좔좔....ㅎㅎ 만들면서 몇 개 먹었어요.

 

껍질 예쁘게 까는 법 배웠으니

담에 할 땐 예쁘게 예쁘게 ㅎㅎ

 

 

 

 

 

언니랑 저랑 열심히 껍질 깎아 

작게 조각 내주었어요. 

설탕을 넣고 과일청을 만들 거지만

과일 자체가 싱싱하고 맛난 거 하면

좀 더 맛난 것 같아요. 

 

오렌지에 설탕 뿌려주기

 

3. 오렌지에 설탕 뿌려주기

중간에 한번 설탕 뿌리고

오렌지 한번 더 올리고 뿌려주고

빨리 먹을 거라 설탕 많이 안 넣고요

상하지 않을 정도만 넣었어요. 

4. 언니는 살짝 버무려주더라고요^^

오렌지청 완성!!!

 

 

5. 소독한 용기에 담아주기

소독할 때는 찬물일 때(처음부터 넣어줘요)

유리병을 엎어놓아야 하고요.

여기까지가 언니네서 만든

오렌지청이에요

2021년 3월 14일 주일에 만들다.

 

하루가 지난 어제

2021년 3월 15일 월요일

 

 

 

6. 오렌지에이드 만들기

짠. 하루를 겨우 참고

점심 먹고 오렌지청 오픈했어요.

나무 수저로 컵에 담아주고요

 

 

탄산수를 넣어주면 끝이에요.^^

저는 플레인 맛 넣어주었고요.

원래 탄산수를 좋아해서 그냥도 먹는데

오렌지 넣으니 씹히는 맛도 있고 좋았어요.

단것을 좋아하시는 분은 사이다를 넣으시면

아웃백 오렌지에이드 맛이 나지 않을까 싶어요 ㅋ

저는 탄산수 넣은 걸로 충분했어요~^^

 

 

 

오렌지를 더 작게 해도 되지만 

저는 씹히는 맛이 있어서 좋았어요.

 

아시죠? 오렌지는 비타민C가 풍부해요.

오렌지만 넣고 믹서기에 갈아도

갈릴 정도로 과즙도 많고요.

오후에 한잔씩 오렌지에이드로

만들어 마셔야겠어요.

 

일교차가 심한 요즘

♥건강 관리 잘하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