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침마다 과일을 갈아먹고 나가는데

몸에 좋은 토마토 꼭 넣어서 먹고 있어요.

아침엔 엄마가 토마토를 살짝 익혀 

썰어놔 주시네요.

오늘은 제가 직접 토마토를 익혀

쥬스 만들 준비를 했습니다. 

 

토마토에 대해 검색을 하니 열을 가해주면

좋은 성분의 흡수력이 훨씬 좋아진다고 하네요

 

오늘 과일 갈아먹기는

토마토가 메인이고요

바나나, 우유, 야쿠르트 조금, 

그리고 여기에 견과류를 넣고 갈아먹을 거예요.

 

언니의 레시피는  생토마토에 견과류,

그리고 꿀을 넣고 우유를 넣어 갈아먹는데요.

저도 그렇게 먹다가

바나나로 단맛을 낸 이후로

꿀을 빼고 있어요.

 

오늘 저의 토마토 주스 만들기의 재료는

2인분이고요

토마토 2개, 바나나 1개, 야쿠르트 조금,

우유, 그리고 견과류 한봉지입니다.

 

이제부터 저의 레시피로

토마토 주스 만들어 볼게요

과일 갈아먹기는 자신있어요 ㅎㅎ

 

먼저,

1. 토마토 씻어주기

 

2, 토마토에 칼집 내주기

(껍질 잘 벗겨지는 방법이래요)

색깔 곱다요!!! 

다음 백과사전의 토마토를 검색해서

알게 된 건데요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라이코펜

활성화산소와 결합해 이를 몸 밖으로 배출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오늘 먹은 토마토 완전 붉어요!!!

3. 끓는 물에 토마토를 넣어주세요

열을 가해주면 라이코벤 흡수력이

좋아진다는데 이렇게 끓는 물에 넣었다

빼는 것으로도 그 효과가 있길 바랄 뿐이에요.

ㅎㅎㅎ 그래서 저는 조금 오래 

끓는 물에 넣었다 뺐어요

살짝 익힌다는 느낌으로.

 

앞뒤로 뒤집어 주었는데

어머 정말로 칼집 낸 대로

껍질이 요래 벗겨지네요.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좀 더 끓는물에 담가놓자.ㅎㅎ

4. 껍질 벗기고 작게 잘라주기

 

여기서 조금 더 토마토에 대해 알아볼께요.

위의 언급한

라이코펜의 강력한 항산화제 기능으로

뇌졸중,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고,

 

 혈압을 내리는 역할을 하는 루틴성분으로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K도 많아서 골다공증과 치매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세상에 이렇게 좋은 식품이네요.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먹어야겠어요!!!

5. 견과류 넣기

저는 과일 갈아먹을 때

견과류를 넣는데요.

제가 먹는 견과류도 나중에

한번 소개하려고 해요.

먹어본 것 중에 제일 좋아서

이거로 먹은 이후로는 다른 견과류를 

못 먹겠더라고요

6. 야쿠르트 조금, 우유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토마토만 넣을 거면 야쿠르트를 

안 넣어도 되는데요 

견과류를 넣기 때문에  살짝 단맛을 위해

야쿠르트를 조금 넣었어요.

7. 건강에 좋은 토마토 주스 완성!!

우유를 넣은 토마토쥬스예요.

조금 걸쭉하게 되어서

중간에 스푼으로 떠 먹었어요.

음... 요플레처럼??ㅋㅋ

 

맛은 완전 좋아요!!!!!

건강에 좋은 토마토에

견과류까지 넣었으니 완전 건강식 쥬스!!

입니다.

 

다음에는 바나나와 야쿠르트 

빼고 한번 만들어 봐야겠어요^^

 

토마토에 대해 알아보니

몸에 너무 좋은 거라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몸에 좋은 토마토 맛있게

익혀 맛나게 드세요^^

 

☆한주도 건강하게 파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