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깔라만시를 이렇게 마시면 매일 마실 수 있겠어요^^

적절한 신맛과 적절한 단맛의 조화

깔라만시와 오미자가 만나니 너무 맛있어요

오늘은 신맛이 강하지만 비타민C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는 깔라만시를 맛있게 먹는

비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기존에 생각하는 깔라만시의 색은 노란색인데

저는 오미자청을 섞었기 때문에 붉은빛도 돌아요.

두 색이 만나니 멋진 그라데이션이 나오면서

너무 예쁜 색이 나왔는데

색만 예쁜 게 아니라 맛도 좋아요~^^

 

깔라만시 맛있게 마시기

재료

1. 깔라만시 원액 

2. 오미자 (오미자청)

3. 탄산수 

이렇게 세가지만 있으면 되겠어요.

오미자는 친구가 직접 만들었어요.

신맛을 잡기 위해 오미자청을 넣은 것도

음식 잘하는 제 친구 아이디어입니다.^^

넣는 순서는 중요치 않지만 

눈으로도 먹는 거니 맛있는 색을 내며 사진 찍기 위해

순서를 정해 넣고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1. 깔라만시 원액 넣기 ( 꼭 희석해서 드세요~^^)

2. 탄산수 넣기 (친구네는 탄산수도 만들어 먹네요)

(물을 넣어도 먹었는데 비교는 조금 후예요^^)

캬~~~ 탄산수의 느낌 좋아라..

3. 얼음 넣기 

얼음을 넣으니 거품이 보글보글 ~~^^

 

깔라만시에 탄산수나 물을 넣고

이렇게 희석해서 먹으면 된다는데

저는 너무 시어서 도저히 못 먹겠더라고요

그래서 맛나게 먹기 위한 친구의 비책은 바로~~

4. 오미자 넣기

★깔라만시 맛있게 먹는 비법은

바로 오미자였어요★

오미자청인데요 오미자로도 청을 만드나 봐요.

친구가 직접 만들었다는데.. 헉.. 정말 재주꾼입니다.

오미자가 들어가니 신맛을 잡아주고

완전 새로운 맛있는 맛으로!!!

깔라만시의 신맛도 즐기고 

오미자의 5가지 맛도 즐기고

^^

 

맛있게 저어서 아주 아주 맛나게 마셨습니다.

오늘만 두 잔째 ㅎㅎ

 

여기서 잠깐 깔라만시의 효능은 간단히요~^^

먼저 비타민C 풍부!!!! 하다고 합니다!!

 레몬의 30배라고 하네요.

피부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한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제부터 부지런히 먹어주려고요ㅎㅎㅎ

오미자도 몸에 엄청 좋다고!! 는 알고 있는데

다음검색 - 백과사전 참조!!로 하여 자세히 좀 

살펴보았습니다. 

신맛, 단맛, 쓴맛, 짠맛, 매운맛 이 다섯 가지 맛을

가지고 있다는 오미자는 예로부터 귀한 약재로 

쓰였다고 합니다.^^ 

폐와 신장을 보호하고, 혈압을 낮춰주고

당뇨에도 좋고 감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 좋은 깔라만시와 오미자의 만남이니

건강에는 매우 좋을 듯합니다.

맘에 드는 건강해지는 조합 ㅋㅋ

 

사실 점심 먹고 물에도 타서 먹었는데요

여름철에는 탄산수와 먹으면  좀 더 시원한 느낌의

에이드로 마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탄산수로 먹으니 깔라만시 맛이

좀 완화되는 것 같아요.

동일한 깔라만시 양을 넣었는데 물보다는

탄산수로 먹는 것이 덜 신 것 같았어요.

그래서 탄산수로 먹을 때는 깔라만시를

조금 더 넣어줬습니다.

 

점심먹고 잠시 산책 나갔는데 

스타티스를 4천원에 팔길래 

한묶음 사왔어요 ㅋㅋ 친구집에 조금

나머지 제가 다 가져왔어요..ㅎㅎ

예쁜 꽃 보며 마시니 더 맛있는것 같아요

 

이상 건강에 좋은 깔라만시 맛있게

먹는 비법 공개~~마무리합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