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렇게 맛있을 수 있나요????ㅎㅎㅎ

어제, 언니가 편스토랑 보고서 감자채전을 만들어줬어요.

'감자채튀김' 이라고 부른 것 같아요!!!

사실 별 기대를 안 한 거라

사진 한 장 안 찍고 먹었는데.

세상에.. 너무 맛있잖아요!!!!!!!ㅎㅎㅎㅎㅎ

그래서 저도 도전해봤습니다!!!!!

바싹바싹 맛있는 '감자채튀김'

레시피는 편스토랑에 나오는

오윤아 님의 레시피입니다.

 

 

재료 : 감자와 소금 딱 두 개입니다.

 

일단 저는 감자는 하나만 했어요 ㅎㅎ

혹시 실패할까 봐요 ㅋㅋ뒤집기 어렵다고

했거든요

(주먹만 한 사이즈로 5개 나옵니다)

 

1. 감자 준비

2. 채칼로 감자 썰어주기

 

감자채튀김 만들어요

3. 찬물에 담가주기 (전분을 제거하기 위함이래요)

 

4.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고 소금 간을 합니다

조금?ㅋㅋㅋ 감자 볶을 때 넣는 정도요 

하지만 저는 생각보다 조금 더

들어가서 아주 조금 짰어요 ㅋㅋ

(언니가 해줄때는 후추를 넣었는데

저도 다음에는 후추를 좀 넣을 생각입니다)

5.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튀기듯이

만들어주는 것이 포인트!!!! 

그래서 감자채전이라 안 하고

감자채튀김이라 명명한 것 같아요^^

 

음 저는 처음 꺼는 두껍게 

두 번째 꺼는 얇게 했는데요

오!!! 저는 잘 뒤집었어요.ㅎㅎ

부침개 많이 해먹은 실력이 나온 거 가요??

튀기듯이.. 노릇노릇 맛있게..

감자채튀김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완성!!! 세상 맛있는 바싹바싹한 맛이

일품인 감자채튀김입니다.!!!!!

 

여기서 잠깐..

감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엄지의 제왕 내용 참조합니다^^)

감자는 비타민 C가 풍부한데요,

사과보다 비타민 C가 7배나 더 들어있다고 합니다.

(비타민C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와 산화스트레스를 방지한다고 하지요)

감자 2개면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을

충족한다고 하네요.

또 감자에는 아르기닌이 풍부하여 위장벽강화 ,

위장점막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좋은 감자 아니 먹을 수 없겠지요..

 

다시 만들기로 돌아가면,

뒤집기 힘들까 봐 처음 꺼는 두껍게 했던 건데요

얇은 것이 훨씬 더 바싹거리며 맛있었어요.

담에 할 때는 무조건 얇게!!!! 해보겠어요!!!

그리고 감자채튀김 3개 하고 남은

나머지는 감자채전 도전이요!! 

부침가루 아주 조금 반 스푼 넣고 후추 넣어 

만들어 봤습니다. 제가 어제 도서관에서 ㅎㅎㅎㅎ

방학 때 맛있게 좀 만들어 먹으려고 요리책을 

2권 빌려왔거든요 ㅎㅎㅎ

거기에 있는 레시피대로 함 해봤습니다.

맛을 비교해보면 부침가루가 들어가면

아주 적게 넣지만도 맛이 달라집니다.

좀 부드러워진다고 할까요?? 바싹함이 사라지는데

뭐 그것은 여태껏 먹었던 맛이니까요..ㅋㅋ

 

 

맛있는 감자 요리의 새로운 버전으로

감자채튀김을 추천합니다.

완전 새로운 맛이니까요 ㅎㅎㅎ

원래 기름도 좋아하고 부침개, 전, 튀김

이런 거 엄청 좋아하는데..

고소하고 바싹하니 넘 맛있습니다!!!!!

별 5개 만점에 별 5개고요

새로운 맛이라 표현하고 싶습니다.ㅎㅎ

(기존 감자채전의 맛이 아닌)


저는 탄산수랑 같이 마셨는데요.

캬... 또 탄산수와 어울리지 않는 게 뭐가

있겠습니까??

귀한 레시피 공유해주신 

편스토랑의 오윤아님께 감사하며..ㅎㅎ

앞으로 방학 동안 감자채 튀김

부지런히 해 먹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