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요일에 옥수수를 선물 받았습니다.
정선 옥수수라고 100개를 사셔서
이곳저곳 선물을 하셨다는데
다른 분들은 다 생옥수수로 드렸는데
저는 그냥 드리면 못 드실 것 같다고.
손수.. 쪄 주셨습니다.ㅠ감동 감동ㅠ
이러니 제가 선생님을 좋아할 수밖에 없지요.
지금 보니 딱 7개로 맞춰 싸주신 듯.ㅎㅎ

기본 간으로 소금만 넣고 찌셨대요.
옥수수를 일부러 찾아 먹진 않지만
더운 여름날 손수 쪄주신 옥수수에 감동하여!!!
뭔가... 맛있게 해 먹기 위하여!!!
집에 오자마자 옥수수를 봉지에서 빼서
손으로 하나하나씩 떼어냈습니다.
저도 완전 정성을...

그런데 옥수수가 완전 노랗지 않아요.
저는 노란 것만 주로 봤던 건데
원래 색이 이런가요?????


전에 옥수수캔이나 초당옥수수로
전도 많이 해 먹어 보긴 했는데..

일반 옥수수로는 뭘 해본 적이 없지만
(최근 요리책-맛난 거 보면 기분 좋아져서..ㅎㅎ-
계속 빌려다 보고 있거든요 ㅎㅎ)

공통적으로 버터, 마요네즈, 설탕.
이 정도만 있으면 뭔가 되더라구요^^
ㅎㅎ
급히 또 나가느라 토욜은 일단 냉장고에 넣어놓고
어제 주일,
야심차게 찐 옥수수 요리에 도전합니다!!!


냉장고안 찾아보니 요래 휴대용 버터 나오고요
다행히 유효기간이 넉넉합니다 ㅋㅋ
요즘 즐겨먹는 논콜 마요네즈 있고.

재료는요
찐 옥수수 알알이, 버터, 마요네즈, 설탕, 소금
(그리고 까먹었던 후춧가루, 고춧가루.ㅎㅎ
-요건 선택이에요)
이거면 되겠어요.

만드는 법, 레시피도 완전 쉽고 간단합니다!!

1. 버터 넣기
프라이팬에 버터 넣고요
녹여줍니다.

2. 버터가 조금 녹으면
찐 옥수수를 넣어요.
캬.. 버터향.. 좋다요!!!

3. 노릇노릇 볶아주기
-저는 시간제한 없이
맛있어 보이는 색이 되도록
노릇노릇 버터에 볶아 주었습니다.

4. 마요네즈와 설탕 넣기

옥수수 찔 때 설탕은 안 넣으셨다해서
제가 좀 많이 넣었어요.
설탕과 마요네즈는 그냥 느낌대로 넣었습니다.

오~~ 마요네즈와 설탕 섞어주니
이런 비주얼이 나오네요..

5. 그릇에 담아주기
오,,, 맛이 정말 궁금해집니다.
저도 음식에 마요네즈를 넣어본 적이
없는 관계로 다가. ㅎㅎㅎ

6. 파슬리가루 뿌려주기
캬~~ 옥수수에 코팅이 맛있게 되었어요 ㅎㅎ

이렇게 요리는 끝이예요!!!!

7. 이제 탄산수와 함께 맛있게 먹기
그런데 설탕과 버터가 많았나봐요
살짝 달아서..ㅎㅎ
프라이팬에 남아있는 버터에 옥수수 조금
더 볶아 섞어주었습니다. ㅎㅎ
이러니 맛이 딱 맞네요.

아,, 차차차..
후춧가루..ㅎㅎ
빼먹었어요
그래서. 후춧가루는 따로 뿌려주고
고운 고춧가루 뿌리는 경우도 있다 해서
고춧가루도 뿌려 먹어봤습니다

오늘 오전에도..ㅎㅎㅎ 만들어 먹었는데요
이번엔 요리할 때 아예 후춧가루를 넣었고요
추가로 또 후춧가루와 고춧가루 뿌려주었어요
안 뿌린 것과는 맛이 ㅎㅎㅎ 달라요..
추가로 뿌리시면 되니 취향껏.. 뿌려주세요

자,, 이제 무엇보다 중요한 건 맛인데요!!!!!!
저는 완전 맛있었어요!!!!!
옥수수 씹히는 식감이!!!!.
땡글탱글한것이..ㅎㅎㅎ
완전 취향 저격입니다!!!
옥수수캔으로 만들어 먹을 때와는 달라요.

양파랑 같이 볶는 레시피도 봤는데요,
저는 ㅎㅎㅎ 빨리 먹고 싶었기 때문에
옥수수만 넣어서 ㅎㅎ 후딱 그리고
쉽게 하는 방법으로 만들었습니다.

어제...ㅎㅎ 처음 만들고 넘 맛있어서
오후에 버터랑 치즈, 논콜마요네즈
더 사 왔어요 ㅎㅎㅎㅎㅎ
그리고 오늘 수업 다녀와선..
요래 치즈 올려서 함 해 먹어 봤어요.
요건 옥수수캔에 해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ㅋㅋ재료 푸짐히 준비했죠??
어제 그리고 오늘 오전 오후,,,
찐 옥수수로 요래 계속 끼니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번 맛있으면.. 계속 해먹는 스타일이라.ㅎㅎ
버터와 마요네즈에 볶으실 거면
옥수수캔보다
찐 옥수수를 더 추천합니다,
씹히는 식감이 좋아서요..

더운 여름철 건강 주의하시고
★맛있는 거 많이 많이 드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