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있다고 소문난 이연복 셰프의 멘보샤를
드디어 저도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
아니 ㅎㅎ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었습니다.ㅎㅎ

그냥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만 주면 되니
이보다 편한 건 없지요.
방금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워져 나온
목란표 멘보샤의 자태를 보시지요.
저 가운데가 새우.
풍성합니다 정말!!!
식빵도 이렇게 바삭해 보일 수가 없습니다.ㅎㅎ

방송에서도 많이 보고 들어서
이연복셰프의 멘보샤가 맛있다는 건 알았는데
목란에 직접 가보지도 못했고,
마켓컬리에서도 비교적 비싼 금액이라.
제 돈 주고 먹기가 살짝 부담되었었어요.

 

그러던 중 며칠전에 마켓컬리에서 이연복셰프님의
라이브가 열린다고 카톡 알람이 왔고..
들어갔더니..ㅎㅎ 라이브 기념으로
목란 제품을 할인해주더라구요.
제가 눈여겨보던 요. 멘보샤가 무려 30% 할인!!!!!

원래 가격이 12,500원이데

이날 30% 할인하여 한 팩당 8,750원에 구입했어요.

이때다 싶어 구입했는데..ㅎㅎ
맛을 몰라 2개밖에 못샀는다는...
맛을 알았다면 더 샀을꺼예요.
참고고 두개는 벌써 다 먹었어요 ㅋㅋㅋ
흰다리새우살 67.54%(흰다리새우98%)
조각빵 17.31%
-18도이하 냉동보관이구요.
뒤에 조리법도 나와있습니다.

표지에 53g짜리 6개로 구성되어있고요

뜯어보니 이렇게 6개가 들어있습니다.

처음엔 아..6개밖에 안들어있구나..ㅎㅎ했어요.

그래도 30% 할인해서 8,750원에 샀고

8,750원을 6으로 나누면 1,458.3원,

약 1,460원꼴이네요(30%할인했을 때)

 

할인 안 할 때 사면 12,500 나누기 6이니까

한 개당 2,083.3 약 2090원 꼴이고.ㅎㅎ

이제 요리해보겠습니다~^^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줍니다

조리법은 180도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냉동상태의 멘보샤를 

이렇게 겹치지 않고 넣고  

20분간 골고루 익히시면 됩니다.

꼭 기억해야 할 중요한 팁은요!!!

반드시 이렇게 세워서

조리하셔야 합니다. 꼭 세워놔주세요!!!!!!

그래야 기름이 식빵에 스며들지 않고

잘 빠진다고 적혀있어요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에어프라이어조리를 추천드리고

튀김기나 오븐조리는 권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저는 한번 뒤집어 줬구요.

종이호일을 안 깔아도 되겠지만

저는 종이호일을 깔았어요. 기름 엄청 나왔죠.

예전에 언니가 냉동 멘보샤를 사서

해준적이 있는데

이제보니 이렇게 세워서 조리를 안했나봐요.

식빵에 기름기가 너무 많아서 사실 깜놀랐었거든요.

 

꼭 기억할 주의사항!!! 이렇게 세워서 놓기!!!

식빵을 바닥에 놓지 않기입니다!!!

 

세워서 잘 익혔더니 식빵이 기름기 없이

바삭해 보여요. 잠시 식힘망에 올려주고

햇살이 내려 쬐는 창문가로 가져와서 

예쁘게 사진 담아봤습니다. 

 

처음 냉동된 그 모습  그대로 식빵 사이에

새우가 완전 풍성한 것이

일단 재료를 아끼지 않았구나 싶었어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이런데

실제로 가서 먹으면 더 맛있긴 하겠네..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손으로 반을 쫙 갈랐는데.

식빵이 바삭하니 잘 갈리네요.

쫘악~오..이렇게 통 새우가 한마리.

그대로 ㅎㅎ 보여요..

잘라진 반쪽은 입으로 직행..

세워 잘 조리해서

식빵에 기름기도 없이 바삭하고

새우의 풍성한 식감이 입안에 맴도네요.

 

(요리설명에 보면 ㅋㅋ식빵에

새우살의 풍부한 육즙이 촉촉하게 스며들었다는

표현을 사용했는데요)

 

개인적으로

바삭한 식빵사이로 촉촉하고 푸짐하게 다져진 새우의

맛의 조화와 식감의 조화가 참 좋았습니다!!!

바삭 부드러움 바삭 부드러움 ~

입이 이렇게 계속 고급져지네요 ㅎ

 

 

다른 하나도 반으로 뚝. 새우살 풍성합니다.

부드럽습니다. 맛있습니다.ㅎㅎㅎ

제가 해산물은 안 좋아하는데

새우는 ㅋㅋ 엄청 좋아하거든요.

또 저는 맛으로도 먹지만 눈으로도 먹는데

푸짐한 새우 양과 비주얼이 기분 좋아

점수를 더 주고프네요..ㅎㅎ

그 자리에서 4개 뚝딱..

두 개는 부모님 드시라고 남겼습니다.ㅎ

 

이연복 셰프님의 멘보샤. 

왜 인기 있는지 이제야 알겠다는ㅋㅋ

 

 집에서 이렇게 맛있는 고급 멘보샤를 먹을 수 있다니

좋네요. 

저번처럼 마켓 컬리 서프라이즈 라이브로 

할인 많이 해주면 좋겠어요.ㅎㅎ

(이연복 목란의 멘보샤는 마켓컬리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고 적혀있어요^^)

그럼 많이 사서 쟁여둘 것 같은데요.

다음에 할인하면 꼭 사야겠어요!!!!

할인 꼭 해주세요 ㅎㅎㅎ

특별한 날 특별요리로 준비해도 좋을 것 같아요..

곧 연말인데 연말 모임 때 크리스마스파티때

이런 때요..ㅎㅎ 

(100% 내돈내산이요^^)

 

행복한 12월 되시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